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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리포트

전기전자

[전기전자] Entertainment Technology가 가져올 우리의 미래

SK증권 최관순 2016/07/18


1. 첨단기술 상용화의 시작은 Entertainment Technology에서 출발

- 사용자의 몰입도를 최대한 높이려면, 보다 높은 수준의 Reality와 인공지능(AI) 구현이 기본
- 뛰어난 그래픽 성능 구현 및 병렬컴퓨팅에 의한 인공지능 강화를 위해 필요한 핵심부품은 GPU
- VR, AI, Robotics, Kinect, Sound 그리고 VR Suit의 시너지가 중요  몰입도 극대화 통한 수익성 확대


2. 디바이스 H/W Spec 강화를 통한 Reality 향상

- VR 디바이스 보급 확대  명암비와 반응속도가 뛰어난 초고해상도 OLED 및 DRAM 수요 급증 전망
- 과거 PDP TV는 고해상도 구현이 불가  SONY PS2 출시 후 본격화된 FHD TV 경쟁에서 LCD에 도태
- 향후 주목해야 할 기술은 1) GPU에서의 Direct-to-display와 2) VR과 AR 기능이 결합된 Mixed Reality (MR)


3. 강력한 컴퓨팅파워와 뛰어난 알고리즘은 인공지능 향상의 필요충분조건

- 일반적인 게임의 인공지능은 Min-max tree search와 Generic Algorithm의 협업구조로 설계
- GPU에서의 대량 병렬처리를 통해 Tree Search와 Generic Algorithm에서 3~400배 가량 속도 향상
1) 저전력 반도체 양산 위한 공정미세화 (L i DRAM) 2) 서버기능 향상을 위한 3D N d 등이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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