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증권사리포트

섬유피복

[섬유피복] 나이키와 중국 로컬업체로 살펴본 중국 스포츠용품 시장

SK증권 조은애 2016/03/30

„15 년 중국 스포츠용품 시장은 16%로 고성장 했다. „14 년 5% 반등에 이은 성장이라 의미가 더욱 크다. 관련기업읶 중국 대표 스포츠용품 기업 안타의 주가는 최근 3 년간 매년 50%의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향후 중국 스포츠용품 시장은 정부정책, 중국인의 건강에 대한 관심 고조 등으로 고성장을 지속할 전망이다. 국내기업 중 중국 스포츠용품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내고 있는 업체에 주목할 시점이다.


>> 중국 스포츠용품 시장 제 2 의 젂성기 도래
2008 년 베이징 올림픽 이후 정체됐던 중국 스포츠용품 시장이 본격적인 반등세로 돌아섰다. 나이키 중국법인, 아디다스 중국법인, 안타(로컬 스포츠용품 업체 중 M/S 1위) 등 기업의 ‘15 년 매출액은 평균 27% 증가했다. 스포츠용품 시장 성장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 된 안타의 주가는 지난 3 년간 매년 50%의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중국 스포츠용품 시장의 성장은 정부정책과 중국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 고조가 바탕이 되었다. ‘15 년도 용품시장이 고성장 했지만 규모 면에서는 ‘11 년도의 전고점을 돌파한 수준에 불과하다.


>> 국내기업 중 중국 스포츠시장에서 성장중인 기업에 주목할 시점
중국 정부는 향후 10 년간 중국 스포츠시장이 연평균 25%의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나이키는 ‘20 년까지 중국 지역 매출액 성장률이 연평균 16%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향후 중국 스포츠시장 성장에 따라 동반성장 할 용품 브랜드는 ① 전문스포츠용품 브랜드와 ② 스포츠캐주얼 브랜드로 판단한다. 중국 스포츠용품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내고 있는 국내기업에 주목할 시점이다.

리포트
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