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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리포트

섬유피복

[섬유피복] 중국 랑시그룹 장바구니엔 무엇이 담겼을까

SK증권 조은애 2016/01/18

최근 중국 의류산업은 ① 읶터넷, 모바일 시장의 빠른 성장, ② 여성의류 시장 확대, ③ 2 자녀 허용 정책 등의 요인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중국대표 여성의류 제조업체 랑시그룹은 이러한 트렌드 변화에 적극 대응 중이다. 중국대표 의류업체의 사업전략 변화는 우리나라 의류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 가능성 검토에 충분히 참고할 가치가 있다.


>> 중국 의류산업 트렌드 변화와 국내 의류기업 영향
중국 대표 여성의류업체 랑시는 최근 사업전략을 다각화하고 있다. ① 오프라인 중심에서 온라인과 모바일로 유통채널을 확대했고, ② 대현의 듀엘 수입 판권 확보를 통해 여성복 라인을 강화했으며, ③ 아가방컴퍼니 인수를 통해 유아용품 사업에 진출했다. 중국 기업과 국내 의류기업의 사업 협력 사례는 이제 시작단계이나 랑시의 아가방컴퍼니 인수는 해당 기업의 주가 상승을 견인했다. 그리고 대현과 랑시의 사업 협력 확대는 대현의 기업가치를 재평가하게 되는 또 다른 기회로 부상할 것이다. 이처럼 중국 의류산업의 변화는 곧 국내 의류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수 있어 향후 또 다른 중국 기업들과 국내 의류기업의 사업 협력 가능성에 주목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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