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2Q18 Review: 매출액 +20.7% YoY, 영업이익 -12.1% YoY
-2Q18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 3,636억원 (+20.7% YoY, +4.2% QoQ), 2,506억원(-12.1% YoY, -2.5% QoQ)으로 영업이익은 당사
예상치 및 시장 컨센서스를 하회했다.
-모바일 상품 개선으로 광고 매출액은 전년비 11.1%증가하며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하고있다.
-쇼핑 검색 광고의 가속화로 기존 검색광고 상품인 ‘파워링크’의 잠식 우려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비즈니스플랫폼 매출액은 전년대비
17.2% 증가하며 호조세를 이어갔다.
-하반기 내에는 네이버 모바일 첫 화면에서 뉴스 콘텐츠와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가 뒤로 밀리고 사용자 맞춤형 콘텐츠가 전면에 배치되는
방식으로 모바일 메인 화면이 개편될 예정이다.
-개편 초기에는 사용자가 적응해야 하는 시간이 필요할 것이며, 트래픽이 감소할 수 있어 하반기에는 광고 매출액 성장이 둔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하향3,000 -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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