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제조보다 유통이 돈이 된다
지난 9년 간 타이어 유통마진이 급성장했다. 타이어 제조사 평균가격이 제 자리 걸음을 하는 동안 유통단계를 거친 소매가격은 72%나 급등했다. 그 동안 제조업체가 늘린 연구개발과 마케팅 활동의 수혜가 유통업체에 집중된 결과다. 대표적 유통전문업체인 타이어뱅크의 고속성장이 이를 반증한다. 향후 온라인 판매의 성장으로 타이어 유통이 다시 한번 변화할 전망이다.
>>>유통구조에 칼을 빼든 한국타이어
한타는 수입산의 확산과 경쟁심화에 따른 내수부진을 타개하기 위해 17년 3분기부터 유통구조 혁신을`시도 중이다. 이는 도매를 최소화하고 소매를 강화하며, 판매전문점인 티스테이션의 수입산 타이어 취급 확대가 골자다. 도매상들의 초기 반발이 있지만 정착되면 매출과 수익성 개선이 가능하다. 티스테이션 탐방을 통해 이러한 시도의 정착 가능성을 현장에서 점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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