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Pros & cons : 18년은 신규 서비스로 성장성 회복에 주력
가입자당 매출액(ARPU)이 높은 가입자의 비중을 높이는 질적 성장과 신규 서비스 가입자를 늘리는 양적 성장을 병행할 전망이다. 위성방송은 가입자당 매출액이 높은 UHD 가입자 비중이 상승하고 있다. UHD는 가입자 비중이 17년 19.4%에서 18년 27%로 상승할 것이다. 17년 3분기에 출시한 Skylife LTE TV, OTT, KT 초고속인터넷 재판매 등 신규 서비스로 가입자를 늘려가고 있다.
3월에 맞춤형 인터넷 TV 기반 OTT(Over the Top) 서비스인 TELEBEE와 KT 초고속인터넷 재판매 가입자가 각각 22,516명, 11,106명으로 증가했다. 18년, 19년 별도 매출액(손익 영향 없는 채널임대수익 제외)은 전년대비 각각 4%, 2.8% 증가할 것이다. 18년 영업이익은 신규 사업관련 비용 증가로 10.9% 감소할 것이나 19년에는 매출 호조로 5.4% 증가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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