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경쟁 심한 국내 블랙박스 시장은 승자독식으로 재편
국내 블랙박스 시장은 ‘12 년 50 만대, ‘13 년 115 만대, ‘14 년 130 만대, ‘15 년 175 만대, ‘16 년 200 만대로 ‘12~’16 년간 연평균 성장률(CAGR) +41%로 성장하였다. ‘12 년~’17 년 블랙박스 매출액 성장률은 경쟁사인 M 사, P 사 성장률(-13%, -10%) 대비 +25%로 압도적이다. 이는 블랙박스 시장이 ‘13 년 급격한 성장을 경험한 이후 승자독식 위주로 재편되었음을 의미한다.
>>>이제는 블랙박스 수출에 초점을 두어야 할 시기
‘12 년 전무했던 블랙박스 해외매출은 ‘13 년 4 억원, ‘14 년 18 억원, ‘15 년 65 억원, ‘16 년 124 억원, ‘17 년 174 억원으로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5 년간 연평균성장률(CAGR)은 +162%이다. 가장 매출 비중이 높은 북미향(‘17 년 기준 미국 25%, 캐나다 20%)에 이어 아시아, 일본향 매출 비중이 빠르게 올라가고 있다. ‘17 년말 비중 블랙박스 해외수출 비중은 매출 대비 8.8%로 ‘18 년부터는 수출금액 200 억 이상, 매출비중 10% 이상을 기대한다.
하향320 -2.09%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