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1Q18 Preview :
1Q18 실적 매출액 1조 6,784억원(+4.9%, yoy), 영업이익 2,729억원(+5.0%, yoy)으로 추정. 화장품 사업 부문은 럭셔리 브랜드의 고성장이 지속되는 것으로 파악되나 작년 동기 높은 매출 베이스로 yoy 두 자릿수 성장은 어려울 것. 생활용품은 시장 경쟁이 치열해져 당분간 제품 가격 하락은 불가피해 1분기 매출액은 yoy 소폭 성장에 머무를 것. 음료 사업부문도 계절적 비수기에 따른 탄산 음료 판매량 감소와 원재료 부담 등으로 작년 동기와 비슷한 실적 예상
>>>올해도 럭셔리 브랜드 중심으로 성장 :
올해 중국내 매출 성장률은 yoy +30% 예상. 동사는 중국 후 매장을 올해 220개까지 확대할 예정이며 온라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인데 후의 온라인 매출 비중은 20% 초반에 불과하고 후 브랜드에 대한 고객 충성도가 높아 온라인 매출 상승 여력은 충분하다고 판단. 면세 채널도 2016년 수준의 매출 성장을 기대할 수는 없겠으나 럭셔리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견고한 것으로 파악돼 성장세는 올해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
하향2,500 +0.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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