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Point 1. 돋보이는 매출 성장
동사는 2분기 매출액 685억원(YoY +63.9%, QoQ +34.9%), 영업이익 47억원(YoY
+26.7%, QoQ +36.7%)으로 시장기대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매출 성
장이 돋보였는데, 스마트빌딩부문과 M&E부문 매출이 전년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데 기인한다. 스마트빌딩부문의 경우 정체되어 있던 수주잔고의 정상화가 진행 중으
로 하반기에도 양호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M&E부문의 원가율이 소폭
증가했는데 일회성요인을 감안하면 하반기에는 회복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Point 2. P, Q 모두 성장하는 건자재 업체
중장기적 핵심 성장동력은 ‘스마트홈’과 ‘스마트빌딩’이다. 현대산업의 입주물량은
올해 1.0만에서 내년 1.6만 세대로 증가하고, 올해 공급계획 역시 작년보다 증가한
2.5만 세대이다. 스마트홈부문은 1) 준공 6개월 전에 매출의 약 70%가 발생하고,
2) 현대산업 분양물량의 거의 100%를 수주한다는 점에서 2019년 이후까지 성장이
가능하다. 2019년부터는 스마트 조명 등 아이템 확대로 약 1.5배 이상의 ASP 상승
효과기 실적으로 인식될 전망이다. 실제로 상반기에 약 3,400세대에 스마트조명이
적용됐으며, 하반기에는 최소 10,000세대 이상에 적용될 예정이다. 스마트빌딩부문
은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확대 정책에 따라 에너지절감에 대한 중요도가 높아지면서
시장 수요가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캡티브 효과와 정부의 적극적인 인
센티브 정책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Point 3. .실적 개선 지속, 적극적인 매수 전략 추천!
올해 현대산업의 분양계획이 예정대로 진행된다면 2019년 이후까지 매출 성장과
이익 개선이 가능할 전망이다. 현대산업 지분 3.4%를 감안하면 동사 시가총액의
45%가 설명되며, 지분법 이익의 가파른 개선도 기대된다. 현금성 자산도 약 800억
원에 이르며, 현대산업 지주회사 전환에도 동사가 중심에 서 있다. 최근 주가하락으
로 밸류에이션 부담도 없다. 적극적인 매수 전략을 추천한다.
하향90 +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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