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시장 기대치 부합한 호실적, 모바일과 자동차 고성장
2분기 영업이익은 241억원(QoQ 3%, YoY 145%)으로 시장 기대치에 부합한
호실적이었다. 매출액 증가폭(YoY 15%)이 전분기보다 확대돼 재성장에 대한
믿음을 갖게 한다. Wicop 등 원가절감형 차별화 제품군의 선전으로 수익성은
4개 분기 연속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했다.
LED 칩 가격이 안정화되는 등 산업 분위기가 우호적으로 조성되고 있는 가운
데, 2분기에도 모바일 부문과 자동차 조명의 성장세가 돋보였다.
모바일 부문은 북미 전략 고객의 스마트폰 출하 사이클상 비수기임에도 불구
하고, Tablet에 이어 노트북까지 Application 다변화 효과가 긍정적으로 반영
되며 매출이 전분기 대비로도 늘어났다. 자동차 조명은 국내 고객의 사드 영
향이 불가피했지만, 해외 고객향 외부 램프 매출이 늘어나면서 성장세를 이어
갈 수 있었다. 가격 경쟁이 가장 심한 일반 조명은 Mid Power 중심으로 매
출이 증가했고, 중국과 유럽 시장 점유율이 상승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3분기 실적도 양호할 듯, 헤드램프 성과 본격화 기대
3분기 매출액은 2,728억원(QoQ 2%, YoY 11%), 영업이익은 250억원(QoQ
4%, YoY 25%)으로 개선 추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무엇보다 자동차 조명이 고부가 헤드램프 성과가 본격화되며 질적 도약을 추
구할 것이다. 최근 전기차를 중심으로 LED 헤드램프가 대중화되는 흐름이 감
지되고 있다.
모바일 부문은 2분기 실적에서 확인했듯이 북미 고객의 스마트폰 OLED 채택
영향을 Tablet과 노트북 진입 효과로 상쇄할 수 있을 것이다.
신규 베트남 법인이 가동에 들어감에 따라 점진적으로 일반 조명의 원가 경쟁
력 향상 및 점유율 상승을 뒷받침할 것이다.
동사는 영업 실적과 별도로 올해 배당성향을 2배 내외로 크게 상향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고, 주주가치 제고 측면에서 바람직해 보인다.
‘BUY’ 의견과 목표주가 26,000원을 유지한다.
하향40 +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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