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2Q 시장 컨센서스를 크게 상회하는 호실적 달성
롯데하이마트의 2분기 실적은 매출액 1조 638억원 (+11.9% YoY), 영업이익 613억원
(+50.0% YoY)을 기록하여 시장 컨센서스 (매출액 1조 163억원, 영업이익 502억원)
를 크게 상회했다. TV와 휴대폰 판매는 여전히 부진하였으나 공기청정기 등 생활
가전과 에어컨을 포함한 백색가전이 각각 17.5%, 29.7% 증가하여 외형 성장률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PB, 해외소싱 상품 등의 품목별 마진율 개선과 매
출 성장에 따른 영업 레버리지 효과로 영업이익률이 1.5%pt 대폭 상승했다.
하반기 소비경기 회복 영향으로 3Q 에도 양호한 실적이 예상됨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 3분기 갤럭시노트 발화에 따른 환불 비용과 롯데그룹 직원
격려금 등으로 일회성 비용이 100억원 집행되어 영업이익 기저가 크게 낮다. 여전
히 에어컨 판매가 높은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소비경기 회복 영향으로
TV 및 세탁기 등의 판매 성과도 개선되고 있어 3분기도 양호한 실적이 예상된다.
온라인 비중 확대와 카테고리 다변화는 지속적인 기업가치 상승 요인
롯데하이마트는 고마진상품 및 해외소싱 확대로 상품 경쟁력이 향상되고 있다. 상
품력 강화는 온라인 확대에도 긍정적이다. 오는 8월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를 오픈
하여 물류 효율성과 배송 경쟁력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현재 국내 보급률이
1~2%에 불과한 건조기, 스타일러 등 신규 카테고리의 높은 성장 또한 과거 김치
냉장고의 사례를 참고할 때 향후 2~3년간 꾸준히 이어질 전망이다. 따라서 롯데
하이마트에 대해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고 적정주가를 84,000원으로 상향한다.
적정주가는 12MF EPS에 목표 PER 12배 (역사적 평균 대비 20% 할인)를 적용했다.
하향10 +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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