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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리포트

S&T모티브(064960)

[S&T모티브] 전기차 확대 vs. 실적 부진

투자의견 매수 적정가격 59,000원

키움증권 장문수 2017/07/31


2Q17 예상보다 부진, 원화 강세에 취약한 손익 구조

① 2Q17 실적: 영업이익 221억원(+12.7% yoy) 기록해 컨센서스 15% 하회
- 매출액 2,887억원(+1.2% yoy, -8.7% qoq), 영업이익 275억원(+4.0% yoy,
-19.6% qoq, OPM 7.6%), 지배순이익 293억원(+127.5 yoy, +637.1 qoq)
- 영업이익은 컨센서스 259억원(OPM 8.9%), 당사 예상 241억원(OPM 8.5%)
을 각각 14.6%, 8.1% 하회했으나, 지배순이익은 시장 예상에 19.3% 상회
② Key Takeaways: 전기차 수요 확대 vs. 환율에 취약한 손익 구조
- 부분별 매출액 증가율(yoy): 자동차부품 +37.1%, 모터 -7.4%, 전장 -
16.4%, 특수+28.5%, S&TC -15.1%. 자동차 부품 중 상해GM 향 파워트레인이
+102.2% 증가하며 성장 견인. 모터 친환경 HEV/EV 부분은 +25.1% 증가하며
친환경차 확대에 동행
- S&TC: 매출액 555억원(-15.1% yoy), 영업이익 50억원(-2.4% yoy, OPM
9.1%) 기록. 원/달러 환율에 취약한 마진 구조 재확인


전방 호조에도 아쉬운 실적의 지속

① 전방 수요 여전히 호조: 모터부문 2018~2020년 중장기 성장 지속 전망
고객사 현대차그룹을 비롯 2020년 주요업체 친환경차 로드맵은 2018년 이후
강화되는 주요국 환경규제 대응 목적. 동사 주력 모터사업 성장 강하게 지지.
2Q17 관련 매출액 184억원(+25.1% yoy, 매출액 비중 6.3%)
(EV 구동 Traction Motor, HEV용 HSG 모터 등)
② 리스크 요인: 방산 이익비중 회복 난항, 원화강세로 낮아진 이익 기대감
방산이익은 2017년 소총매출이연(1H17), 2018년 공군화기육상배치로 유지개선
되나 과거수준 회복은 한계. 원화강세로 S&TC, 본사 직수출 수익성 하락 불확
실성 상존해 Valuation 할증 근거인 이익 성장 지속성 확인 필요


지연되는 이익 회복 시점이 주가의 추세적 회복 요인

① S&T모티브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59,000원 유지. 목표주가는 2018년 예상
EPS와 방산실적 안정기 PER Band(7.9배~12.1배) 상단을 목표 PER로 적용.
원화 강세로 단기적 이익 가시성 떨어지지만 장기적인 성장으로 투자의견 유지
② 주가 전망: S&T모티브는 1) 방산의 높은 수익성과 안정된 Cash Flow, 2)
2013년 이후 이익 성장 모멘텀이 커 multiple의 할증 근거로 작용. 방산 이익
비중 회복은 어려운 가운데, 이익(EPS) 성장 지속성 확인은 지연되고 있어 주
가 회복을 염두한 Buy Call(매수 적기 전략)은 시기 상조. 특히 이익 성장 가시
성은 방산 해외(및 국내) 수주, 현대차향 수주 확대, 원화 약세 시 탄력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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