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2Q17 영업이익 25~30% 감익 예상. 음료 매출 3%, 주류 매출 5% 성장으로 양호하지만 음료는 원가율 상승(설탕, 부자재), 주류는 마케팅 비용 집행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감익 예상. 연간 맥주 마케팅 비용 최소 800억원 계획(전년도 400억원). 하반기에도 비용 부담은 지속될 전망.
음료사업
매출액 3% 성장 예상. 중국 제외 기준 4% 성장인데, 중국 사드 영향으로 수출 부진. 탄산음료 5~6% 성장(편의점 가격 인상 효과 반영), 주스는 2~3% 감소 예상. 커피는 5~6% 성장, 생수는 10% 후반 성장(탄산수 10% 성장), 핫식스, 홍삼 등 기타 음료는 부진. 음료 부문 수익성은 부진, 설탕 가격 및 PET, 캔 가격 상승으로 원가율 부진 예상. 음료 판관비는 특이사항 없음.
하향600 -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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