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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리포트

LG생활건강(051900)

[LG생활건강] [탐방] 비교우위

투자의견 매수 적정가격 100,000원

SK증권 서영화 2017/06/13


경쟁사 대비 양호할 것으로 추정하는 면세점 역신장의 폭
2분기 화장품 면세 부문은 중국인 인바운드 관광객 축소에 따른 부정적 영향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당사는 2분기 동사의 면세점 매출액 y-y -22.0% 역신장을 추정한다. 경쟁사 역신장 폭 추정치 대비로는 낮은 수준이다. 동사 면세점 매출의 약 90%(후 70%, 숨 20%)가 럭셔리 라인으로 변동성이 상대적으로 작은 점과 숨이 브랜드 성장 초기 국면으로 동사의 ASP가 경쟁사 대비 빠른 속도로 상승하고 있는 점을 반영하였다. 최근 국내 면세점에서는 1)글로벌 화장품 회사들의 판촉 확대에 따른 매출 성장과 2)명품 위주로의 판매 제품 Product Mix 변화 그리고 3)일부 따이공의 구매 확대에 따른 인당 구매액 상승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다. 이외 동사의 후와 숨 중국 매장 수는 16 년말 158 개, 15개에서 1Q17 163개, 20개로 확대되었으며, 4Q17까지 후 180개, 숨 50개로 확 대될 예정이며, 현재도 출점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안정적인 사업포트폴리오가 돋보이는 구간
음료부문은 경쟁사의 탄산제품 가격 인상에 따라 5월부터 실질적인 P 인상 효과를 누릴 전망이다. 이외 음료 점유율 확대가 지속되고 있으며, 탄산, 생수, 커피음료 등의 카테고리는 시장 성장까지 함께 이루어지고 있어 Q 의 성장이 확실시 되는 상황이다. 다만, 2분기부터는 2018년 평창올림픽을 앞두고 마케팅이 확대될 수 있는 상황으로 비용 증가를 염두에 두어야 하는 상황이다. 생활용품은 마진율이 높은 퍼스널케어의 헤어, 바 디 부문 경쟁 강도가 여전히 강한 상황이어서, 1분기와 유사한 흐름이 전개될 것으로 추정한다. 실적 추정치 변화가 미미하며, 현재는 동사의 안정화된 사업포트폴리오가 부각될 수 있는 시점으로 기존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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