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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리포트

쌍용차(003620)

[쌍용차] 오랜만의 신차, 그리고 주력 수출시장의 회복

투자의견 매수 적정가격 9,200원

SK증권 권순우 2017/05/29


오랜만의 신차, 그리고 주력 수출시장의 회복
15 년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된 티볼리는 글로벌 트렌드였던 SUV 선호현상과 함께 상대적으로 니치마켓이었던 B-segment 에 침투하며 국내와 수출 모두에서 성공적인 판매를 기록하였다. 15 년 하반기부터 기록하기 시작한 50%의 판매비중은 출시 3년차인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티볼리의 상품성에 대한 긍정적 해석도 가능하지만 모델 노후화에 따른 수익성에 대한 우려도 동반될 수 밖에 없다. 또한 하반기부터는 내수에서 경쟁업체들의 티볼리 경쟁모델 출시가 예정됨에 따라 동사의 주력차종 판매 둔화 가능성도 존재한다. 이러한 시점에서 신차인 G4 렉스턴이 출시되었고, 18년부터는 코란도 스포츠/C 등의 차종도 출시됨에 따라 모델노후화와 경쟁심화 우려해소와 함께 믹스개선을 통한 ASP와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

또한 러시아를 중심으로 한 수출시장의 산업수요가 회복됨에 따라 20%대까지 하락한 수출비중도 회복될 전망이다. 신차출시와 수출회복 기대감에 따라 분기기준 CAPA 도 17 년 1 분기 기준 4.1 만대 수준으로 전년 동기 3.6 만대, 전분기 3.9 만대 대비 증가했다. 마케팅과 초기 출시에 따른 고정비 부담은 존재하겠지만, 가동률 회복여부에 따라 턴어라운드는 빨라질 수 있다는 판단이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9,200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9,200 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한다. 목표주가는 17 년 예상 BPS 6,152원에 Target PBR 1.5배를 적용하였다. Target PBR은 신차출시와 수출회복 기대감을 반영하여 2016년 연중 고점 PBR을 적용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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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그래프차트
  • 전일종가 8,030
  • 거래량 (주) 379,042
  • 시가 8,270
  • 거래대금 (백만) 3,094
  • 고가 8,280
  • 외국인보유율 24.83%
  • 저가 8,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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