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Covestro의 불가항력 선언 해제에도 불구하고, 역내/외 MDI 수급 타이트 현상 유지
휴켐스의 주력 제품 중 하나인 MNB는 실적 호조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전방 제품인 MDI가 역내/외 수급타이트 현상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MDI는 강한 수요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계획된/비 계획된 공급 측면의 차 질이 지속되고 있다. 1) 독일 Covestro는 4월 25일부터 불가항력 선언을 하였던 MDI 플랜트를 이번 주에 재가동하였지만 조만간 법적으로 요구된 정기보수를 준비 중에 있고, 2) 중국 Wanhua Chemical은 5월 중순부터 닝보 MDI 플랜트(80만톤)를 약 20일 이상 정기보수하고 있으며, 3) 일본 Tosoh는 5월 초부터 MDI 유니트 2개 라인(총 20만톤)을 45일 가량 정기보수하고 있고, 4) 중국 SBPC도 MDI 플랜트(16만톤)를 5월 초부터 약 3주 동안 정기보수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Huntsman, Borsodchem 등도 2~3분기에 정기보수를 계획 중에 있다.
TDI, BASF 생산 차질 지속
작년 11월 이후 역내/외 TDI 수급 타이트를 촉발시켰던 독일 BASF의 신규 TDI 플랜트 사고 이슈는 아직까지 해결이 되지 않고 있다. 일부 백업 리액터 설치로 올해 6월에 재가동된다는 소식도 있었지만, 회사측에 따르면 최종 수리는 빨리 진행되어도 내년으로 넘어갈 전망이다. 또한 역내 SBPC(16만톤), Yantai Juli(8만톤), Gansu Yinguang(2.65만톤), MCNS(12만톤) 등도 현재 플랜트의 정기보수를 진행하고 있어, TDI도 MDI와 마찬가지로 역내/외 수급 타이트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 이에 TDI의 원재료인 DNT를 국내 독점 생산 (외부 판매 가능 기준)하는 동사도 DNT 플랜트를 100% 가동 하고 있다.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35,000원(상향)
동사에 대해 투자의견은 Buy를 유지하고, 실적 개선을 근거해 목표주가는 기존 대비 9.4% 상향 조정한 3.5만원으로 제시한다.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는 이유는 1) TDI/MDI 수급 타이트 현상 지속 및 마진율이 높은 탄소배출권 판매 확대로 올해 동사의 영업이익은 1,569억원을 달성하며, 작년 대비 10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추정되고, 2) 말레이시아/베트남 등 해외 진출을 통한 신성장 동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향120 -0.60%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