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1분기의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
1분기 동사는 사드관련 여러 노이즈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매출액 y-y +48.2%, 영업이익 y-y +40.9% 증가하는 호조를 보였다. ODM 3사 중 가장 눈에 띄는 성장세이다. 2분기 역시 1분기의 추세가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먼저 국내부문은 내수와 수출 모두 성장세가 모두 견조하다. 가장 우려가 큰 부문이 로드샵 향(1분기 연결기준 매출비중 32%) 매출인데, H&B 스토어로 나가는 제품들의 매출 성장이 로드샵 향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홈쇼핑(매출비중 17%)은 탈모닷컴과 엘렌실라향 매출 성장이 견조하며, 온라인(매출비중 16%)은 미미박스 향을 중심으로 매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4~5월까지 내수는 1분기 수준(y-y +25%)의 외형 성장을 시현한 것으로 추정된다. 수출은 1분기(y-y +54%) 대비 큰 폭의 성장세(y-y +70%)를 시현할 것으로 추정된다. C 사로 나가는 제품군 자체가 확대되고 있으며, 이외 E사, A사, L사 역시 품목 수 확대가 지속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중국 증설효과까지 반영될 2분기, 긍정적 투자의견을 유지
중국법인 역시 1분기(y-y +259%)와 유사한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4Q16의 일부 오더 (약 15억원 수준)가 1분기에 이연된 효과가 있었지만, 여전히 로컬고객사를 위주로 견 조한 오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 법인의 고객사는 15년 44개, 16년 70개로 확 대되었다. 동사의 Capa 증설 또한 적시에 이루어졌는데, 4월부터 광저우에 4,000만개/ 년 생산 라인이 가동됨에 따라 동사의 중국 Capa는 기존 8,000만개/년에서 1.2억개/ 년으로 확대되었다. 광저우 인근 고객사의 오더 확대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내수와 수출 그리고 중국 모두 고공 성장세 지속되고 있는 상황으로 긍정적 투자의견을 유지한다.
하향1,800 -4.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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