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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리포트

맥쿼리인프라(088980)

[맥쿼리인프라] 차별화된 배당 매력도를 가진 우량 인프라 펀드

투자의견 중립 적정가격 9,700 원

SK증권 김세련 2017/05/23


인프라 자산을 통해 장기적이고 확실한 수익을 창출

맥쿼리인프라는 사회간접시설, 특히 11 개의 유료 도로 자산과 1 개의 항만에 투자하고
있는 인프라 펀드로서, 대부분의 도로 자산은 시간이 지날수록 주변 도로와의 연결성 확
대, 신도시 확대에 따른 이용객의 자연 증가에 따라 장기적이고 예측 가능한 현금 흐름
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항만을 제외한 대부분의 도로 자산이 최소운영수입 보장제
(Minimum Revenue Guarantee, MRG)가 적용되기 때문에, 추정 수입과 실제 운영수입
의 괴리가 발생할 경우 주무관청이 수입 부족분을 지원한다. 따라서 하방 리스크가 상대
적으로 제한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맥쿼리인프라는 투자 SOC 의 대주이자 주주로서, 사
업 초기에는 대출에 따른 이자수익을 수취하고, 사업 성장에 따른 이익 증가시 주주로서
배당이익을 수취한다. 보유 자산의 66%가 성장기에 진입했기 때문에, 향후 배당이익 증
가에 따른 안정적 실적 증가가 기대된다.


시가 배당수익률 5% 수준, 매력적인 배당주로 주목

맥쿼리인프라의 안정적 비즈니스 모델과 후순위, 선순위, 지분투자에 따른 포트폴리오를
감안할 때, Sum-of-the-parts 밸류에이션에 따라 맥쿼리인프라의 목표주가를 9,700 원
으로 산정한다. 따라서 현 시점에서 주가 업사이드는 크지 않지만, 배당 매력도에 주목
해야한다는 판단이다. 맥쿼리인프라는 인프라 펀드이기 때문에 세무상 이익 또는 배당
가능이익의 100% 중 큰 금액을 주주에게 배당한다. 최근에는 주가 상승에 따른 배당수
익률이 5% 미만으로 다소 떨어졌으나, 향후 1) 성장기 진입 자산의 통행료 수입 증가에
따른 배당수익 수취 가능성 확대, 2) 부산신항만 수익성 증가 기대감 등을 감안하면 배
당 여력은 확대될 것으로 판단한다.

12,790

60 +0.47%

맥쿼리인프라 그래프차트
  • 전일종가 11,120
  • 거래량 (주) 913,436
  • 시가 12,730
  • 거래대금 (백만) 11,685
  • 고가 12,820
  • 외국인보유율 10.91%
  • 저가 12,730
  • 시가총액 (억) 61,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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