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1Q17 중국 부진 대비 양호한 실적 기록
① 1Q17 실적: 영업이익 6,687억원(-6.9% yoy) 기록해 컨센서스 1.2% 하회
- 매출액 9.27조원(-0.8% yoy, -9.9% qoq), 영업이익 6,687억원(-6.9% yoy, 1.6% qoq, OPM 7.2%), 지배순이익 7,612억원(-4.0% yoy, +9.6% qoq) - 영업이익 기준 컨센서스 6,765억원(OPM 7.4%), 당사 예상치 6,299억원 (OPM 7.0%)을 각각 -1.2%, +6.2% 상회
② Key Takeaways: 중국 부진과 환율을 감안할 때 매우 양호한 실적 기록
- 모듈 부진: 영업이익 2,505억원, OPM 3.3% 기록. 이익 기여도 높은 중국 출하 부진과 달러, 위안화 대비 원화 강세에도 수익성 방어
- A/S 개선: 영업이익 4,182억원, OPM 23.8% 기록. 유로화 대비 원화 강세에도 UIS(보증기간내 고객) 증가로 미주, 유럽 호조에 기인. 물류 효율화 기여
중국 부진, 환율만 제외하면 개선 요인 충분
① 개선 요인: 유럽/미주지역 UIS 증가로 안정적 A/S 마진, 이익 성장 기여
- A/S 매출액(달러기준): 미국(+12.2%), 유럽(+14.1) ② 부진 요인: 수출환율(원화ASP), 중국 회복
- 환율 이슈: 원/달러, 원/유로 A/S 마진에 민감 / 원/위안 모듈 마진에 민감
- 중국 회복: 현대차그룹 출하 비중 가장 높은 중국 수요 부진은 모비스 모듈부 문 손익 부진에 가장 큰 영향
中 부진 완화 시점에서 주가상승탄력 업종 내 가장 높을 전망 ① 투자의견 Buy 유지, 300,000원 유지. 2017년 예상 EPS, 현대차 목표 PER 대비 Premium(고점 20% 할증)을 목표 PER로 적용. 2020년까지 친환경/자율주행 대중화 전 관련부품 채용률 상승은 완성차 대비 투자회수시점 빠르게 하는 요인, 이는 완성차 대비 주가 할증 지속 가능케 하는 요인. 투자의견 BUY 유지
② 주가 전망: 멕시코, 중국 불확실성이 축소 국면으로 전환 시 주가 상승 탄력이 업종 내 가장 높을 전망. 중국 우려로 인해 낮아진 이익 가시성 때문에 현대차 대비 PER Premium도 과거 저점까지 하락해 있는 상황에서 추가적인 Discount는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 즉 현대차대비 Underperform 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 중국 출하 전년동기비 감소폭이 축소되거나 전월대비 개선되는 시점에서 적극매수 추천
하향9,500 +3.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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