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1Q17 16 억원 영업적자 전환, 시장예상치 대폭 하회
올해부터는 해외 공사 충당금 같은 일회성 비용 없이 순수하게 원전 설계와 플랜트 부분만 실적에 반영되어 분기별로 140억원 이상의 영업이익을 올릴 수 있으리라 내다보았다. 막상 1분기 실적을 보니 오히려 16억원 영업적자를 기록하여 당사 및 시장 예상치를 크게 하회했다. UAE 원전 용역원가 인상분이 일시에 반영되었고 경상개발비 및 사업개발비 등 판관비에서 약 30억원 증가한 것이 적자전환의 주요인이다. UAE 공사가 프로젝트 후기로 접어들면서 예상 원가율이 현실화 된 것으로 판단된다. 2분기부터는 흑자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매출액이 감소세에 있어 이익 모멘텀을 기대하기가 어렵다.
흔들리는 원전 정책, 신규 수주 지연 가능성
국내 원전 정책이 흔들리고 있다. 대선 주자들의 공약을 보면 신규 원전 금지 및 계획된 원전에 대해서도 재검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해외 원전 수주 기대감 등이 있지만 실제 수주 여부는 현재로서 불투명하다. 기존 원전 설계 수주잔고가 줄어들기 때문에 신규 원전 수주가 그 해법이지만 지연될 가능성이 존재하고 이는 곧 이익 감소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
투자의견 Hold 로 하향
부진한 1분기 실적과 ‘18년에 수주할 것으로 보았던 신규 원전이 지연되는 것으로 가정하여 수익 예상치를 하향 조정하였다. 투자의견 Hold, 적정주가는 22,000원으로 낮춘다. 적정주가는 과거 3년 PBR 하단 평균 배수 2.2배를 적용한 것이다.
하향1,000 -1.41%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