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목표가 51,000원, ‘BUY’의견 유지
목표가와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는 이유는 1)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예상치를 충족했고, 2) 성장 가능성이 높은 일본향 렌즈 매출이 올해 말부터 본격적으로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하며, 3) 해외에서 선전하며 높은 성장율을 연신 기록한다는 점이다. 효율성 있는 제조를 위해 제조 공정을 표준화 하고 있고 제품 믹스 개선에 따른 이익 개선에도 주목해야 한다. 글로벌 업체들이 매출 성장율이 20%를 웃도는 시절의 Valuation을 적용한 목표주가는 합당하다고 판단한다.
1분기 외형 11.0% 증가, 이익은 8.8% 증가
1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1.0% 증가한 176억원을 기록하며 예상치를 부합하였다. 국내 매출은 경기 부진과 작년 신제품 출시로 인한 기저효과에도 불구하고 전년비 4.8% 성장했다. 해외 매출은 작년 대비 17.7% 성장했는데 이중 유럽의 성장이 두드러진다. 지난 분기 신규 국가 진출로 유럽 주요국 진출에 성공하고 진출 제품군도 다양화되었기 때문으로 판단하며 향후에도 해외 두자리 수 외형 성장은 거뜬할 것으로 판단한다. 또한 중국의 성장세도 지켜봐야 할 것 이다. 대부분의 비용이나 원가는 고정비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향후 매출 성장 시에 이익의 증가세를 그대로 받는다는 점도 회사의 매력 포인트이다.
성장성과 수익성 다 잡는 발걸음은 계속될 것
과거에는 시력교정이 렌즈의 주된 목적이었다면 최근 착용 연령이 낮아지면서 미용 컬러렌즈에 대한 선호가 높다. 2010년 자체 브랜드 출시 이후 꾸준한 내수 성장을 보여주는 것은 품질과 더불어 브랜드 경쟁력도 입증 받았다고 판단한다.
해외에서는 성장성이 높은 지역을 공략해 성장속도 가속화를 계속하고 있다. 선진시장에서의 장기간 선전을 바탕으로 신흥국 시장에서 성공이 가시화되고 있다. 중국시장에서 자체 브랜드를 론칭하고 영업망 확보에 주력하는 동시에 일본 ODM 계약을 시작으로 계속 침투해 나가고 있다. 자체 브랜드와 ODM의 균형 으로 향후에도 성장성과 수익성을 다 잡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
하향200 -0.70%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