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국내 자동차 백열전구 시장 평정
금호에이치티는 자동차용 백열전구 및 LED 모듈 등 자동차 조명제품 전문 기업이다. SL, 현대모비스, AMS 등 다양한 국내 1차 벤더를 고객으로 확보 중이며, 특히 백열전 구(Bulb)의 경우 국내 완성차 시장의 약 98%를 점유하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벤더를 통해 GM, AUDI, FORD 등 글로벌 시장 네트워크도 갖추었다.
매출처 다변화로 성장을 꾀하다
백열전구 시장은 높은 국내 시장 점유율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Cash-cow 역할을 하고 있다. 하지만 부족했던 성장성을 만회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글로벌 매출처를 확대하고 있다. 미국/유럽 등 주요 완성차 생산국의 국가 인증을 획득하고, 글로벌 완성체 업체 벤더 등록을 꾸준히 추진 중이다. 지난해에는 경제제재가 해제된 이란 시장 진출에도 성공했다. LED 사업 부문은 2014년에 설립한 중국 천진 공장을 거점으로 중국 시장 진출 에 집중하고 있다. 북경 현대, 상해 GM, 지리자동차 등에 LED 모듈을 공급하면서 품질을 인정받아, 향후 중국 Local 고객사의 증가가 기대된다.
상저하고, 신차 출시와 함께 마진율 회복 전망
지난해 매출액은 2,086 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소폭 상승(+2.7%)했지만, 영업이익은 143억원을 기록하며 같은 기간 -27.5% 감소했다. 신차 출시 감소, 환율 변동으로 인한 외환차손 등의 영향이 반영된 결과다. 올해는 하반기로 갈수록 다양한 라인업의 신차 출시가 예정되어 있어 점진적인 마진율 회복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
하향1 +0.16%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