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1분기 실적 기대 이하, 2분기 개선 전망
2017년 1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에 큰 폭으로 하회했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10.7% 감소한 3585억원, 영업이익은 77.7% 급감한 60억원으로 잠정 집계되었다. 정밀타격(PGM)를 제외한 대부분의 주요 사업부문이 저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정밀 타격체계의 매출비중은 79.4%에 이르렀다. 감시정찰(ISR), 항공전자/전자전(AEW), 지휘·통제·통신·정보(C4I) 등 주요 부문은 부진한 실적을 보였다. 일부 제품군의 양산사업 종료, 신규 개발매출액 인식 지연 등에 기인했다. 영업이익은 고정비 지출, 개발사업비용 증가, 초도 수출제품 양산에 따른 외환손실 발생으로 저조했다.
2분기 실적은 개선될 전망이다. 일부 제품의 양산 수율이 안정화될 것으로 보기 때문이다. 정밀타격 체계 중 2~3개 제품이 대량 생산체제로 제조되고 있다. 2분기가 본격적으로 출하 개시되는 시점일 것으로 보여 외형 확대로 이어질 전망이다. 수익성도 빠른 속도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2분기 매출액은 4505억원, 영업이익은 278억원 그리고 영업이익률은 6.2% 수준일 것으로 분석된다.
한국형미사일방어체계(KAMD) 구축의 수혜업체
현재 북한의 핵·미사일에 대해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억지력 강화 전략이 강구 되고 있다. 핵·미사일에 대한 탐지, 식별, 결심, 타격이 가능한 킬체인이 마련되고 조기경보, 지휘통제, 요격체계로 구성된 한국형미사일방어체계(KAMD) 구축이 진
행되고 있다. 동사는 KAMD 관련 PGM(정밀타격), ISR(감시정찰), C4I(지휘통제/통신)의 다양한 체계들을 유기적으로 통합할 수 있다. 집중적인 수혜가 예상된다.
장기적 관점에서 매수 전략 유효
LIG넥스원에 대해 매수 투자의견과 11만원의 목표주가를 유지한다. 1분기 실적 부진에도 불구하고 연초 제시되었던 2017년 실적 가이던스(매출액 1.99조원, 영업이익 1170억원)는 그대로 유지되었다. 국방업체의 실적은 단기적으로 심한 변동성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 분기 실적보다 추가 수주에 집중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동사 성장성을 고려하면 주가 조정 시 점진적 매수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된다. 최근 KAMD 구축 가속화와 국방 안보 태세에 필요한 천궁, 현궁,
비궁, 신궁 등 유도무기 체계의 발주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동사 제품의 경쟁력 강화로 수출 체결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 주가 상승의 촉매로 작용될 전망이다.
하향1,500 +1.05%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