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17년 매출액 7,616억원(+6% YoY), 영업이익 240억원(+94% YoY) 전망
‘17년 동사 연결 매출액은 7,616억원(+6% YoY), 영업이익은 240억원(+94% YoY)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 1) ‘17년 국내법인 예상 매출액은 1,664억원(+5% YoY), 영업손실은 -56억원(적지, +69억원 YoY)이다. 2) ‘17년 중국법인 예상 매출액은 5,952억원(+6% YoY), 영업이익은 304억원(+22% YoY)이다.
동사 수익성 개선은 ① 국내 구조조정, ② 중국 영업효율화에 기인
동사 영업이익은 ‘16 년 124억원(흑전 YoY, OPM 1.7%) → ‘17년 240억원(+94% YoY, OPM 3.2%)으로 개선이 지속될 전망이다. 수익성 개선은 국내 구조조정과 중국 영업효율화에 기인한다. 1) 국내 적자폭 축소(‘16년 OP -125억원 → ‘17F OP -56억 원)는 원가율이 높은 베이직하우스 매출 비중 축소와 유통망 정리, 고마진의 마인드브릿지 매출 기여도 확대에 기인한다. 2) 중국 수익성 개선(‘16년 OP 249억원 → ‘17F OP 304억원)은 ① 신규 런칭 브랜드의 매출 안정화, ② ‘14~’15 급증했던 매장의 정액상각 비용 축소 및 중간관리제 도입에 따른 고정비 부담 축소, ③ 수익성이 좋은 온라인 매출 확대에 기인한다.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11,000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동사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1,000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한다. 목표주가 11,000원은 12MF EPS 기준 PER 10배를 적용하였다. 동사는 ① 국내외 수익성 개선에 따른 실적 개선 및 ② 패션 회사 중 중국 내 독보적인 사업 규모, ③ PEER 대비 (12MF PER 12배) 밸류에이션(12MF PER 9배) 매력을 보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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