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올해 이익 회복의 열쇠는?
해태제과는 2014년 출시한 '허니버터칩'이 크게 성공하면서, 2015년 큰 폭의 이익 성장을 경험, 하지만 2016년에는 역기저 효과에 대해서 '허니' 시리즈 후속 제품의 성공이 이어지지 못하면서 영업이익이 25% 감소하였음
매출 비중이 가장 큰 건과 부문은 2016년 외형 성장 부재. 제과 산업 전반의 수요 부진이 지속되고 있어 단기적으로 우호적인 환경이 조성되기는 쉽지 않아 보임. 다만 동사는 판관비 효율화 작업을 지속하고, 자회사 '해태 가루비'를 통한 신제품 도입을 통해 실적 차변화를 꾀할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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