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광트랜시버 전문 제조업체
동사는 지난 2003년에 설립된 광트랜시버 전문 제조업체이다. 광트랜시버(Transceiver) 는 대용량 라우터 및 스위치 등의 광통신 장치에서 전기 신호를 광신호로 바꿔 광섬 유를 매체로 송신하며, 반대로 송신된 광신호를 수신하여 다시 전기 신호로 바꿔주는 광송신 및 광수신 기능을 담당하는 모듈이다. 지난해 기준 응용산업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Wireless 65.9%, Telecom 6.5%, Datacom 7.9%, FTTH 19.2%, 기타 0.5% 등이며, 수출비중은 71.0%에 이르고 있다.
올해부터 미국 및 일본 투자 확대에 따른 매출 성장 가시화
국내 및 해외의 경우 스마트폰 등 정보통신기기에서 사용하는 데이터 트래픽이 증가 하면서 광트랜시버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특히 미국의 경우 지난해부터 통신사 업자의 LTE-A Pro(LTE-Advanced Pro, 4.5G) 서비스 확대 및 케이블방송사업자의 투자가 증가되기 시작하였으며, 일본은 2020년 도쿄 올림픽을 계기로 고화질 영상 서비스를 위한 광통신 투자를 늘리고 있어 광트랜시버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환경하에서 올해 동사는 미국 투자확대 등에 힘입어 노키아향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일본의 경우 FTTH 기가인터넷 확산으로 1.25G/2.5G에서 10G로 수요가 이동하고 있어서 10G EPON와 관련된 매출증가도 기대된다. 또한 광네트워크 구축 비용을 대폭 줄여 주면서도 데이터 수용 능력을 확대한 제품인 CSC LambdaRich 트랜시버의 매출 성장도 예상된다.
5G 투자 진행되면 동사 성장의 발판 마련될 듯
현재 LTE-A Pro(LTE-Advanced Pro, 4.5G) 투자에 이어 향후 5G 투자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5G 투자가 진행되면 고부가가치 트랜시버의 수요가 증가될 것이므로 동사 성장의 발판이 마련될 것이다.
성장성 등을 고려할 때 밸류에이션 매력적
동사의 주가는 올해 및 내년 예상 기준으로 각각 PER 9.6배, PER 8.0배에 거래되고 있어서 올해부터 본격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점 등을 고려할 때 밸류에이션이 매력적이다.
하향100 -0.70%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