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예상치 상회에도 불구, 단기부담은 지속
4Q16 오리온의 연결기준 영업실적은 매출액 6,324억원 (+4.7% YoY), 영업이익 850억원 (+28.1% YoY)을 시현했다. 영업이익의 경우 컨센서스를 9.3% 상회하며, 이는 국내제과부문의 높은 비용절감 및 베트남, 러시아의 수익성 개선에 따른 효과로 판단한다. 위안화기준 4Q16 중국 외형성장률은 +9.2% YoY를 기록했다. 단, 춘절효과를 제거하고 비교할 경우 매출액은 전년동기수준에 머무른 것으로 추정한다. 2016년 중국 내 오리온의 시장점유율이 일부 확대되었음을 감안하면 시장상황 악화 영향이 고스란히 반영되고 있으며, 1Q17 신제품 및 브랜드확장효과가 영업실적에 반영되더라도 1Q16의 춘절물량 역기저효과를 고려 시 단기 성장전망은 제한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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