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4Q 매출액 2,510 억원(+12% YoY), 영업이익 357 억원(+17% YoY) 추정
매출액은2,510 억원(+12% YoY), 영업이익은 357 억원(+17% YoY)으로 추정된다. 실적성수기임에도 불구하고 11 월 말부터 이어진 촛불집회 등에 따른 백화점 집객 효과 저하로 기존 성장률(3Q16 기준 누적 매출액 성장률 +18% YoY) 대비 다소 낮아진 수준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15 년 신규점포(+105개 +20% YoY)의 실적이 온기 반영되면서 고정비 부담완화에 +0.5p YoY 개선되었다.
Again 2012, SK 네트웍스로 다시 한번 보여줄 차례
동사는 ‘12년 현대백화점으로 피인수 이후 ‘14~’16 년 매출액이 CAGR +15% YoY 증가하면서 어려운 업황에도 차별화된 외형성장을 지속했다. 같은 기간 Captive 유통사를 통해 매장도 빠르게 증가(‘14~’16 년 CAGR +14% YoY)했다. 한섬 기존 보유 브랜드(TIME, MINE, SYSTEM 등)가 백화점 계열사 내 중고가 의류 컨텐츠 역할을 담당했다면, SKF 브랜드(오즈세컨, 세컨플로어 등) 인수로 다양한 가격대의 컨텐츠의 개발이 가능해져 백화점 내 MS 확대가 전망된다. 다만, 한섬이 피인수 이후 2 년간의 체질개선이 진행되었던 것을 감안할때 SKF 정상화 작업에도 다소 시간이 필요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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