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4Q16 Preview: 매출총이익 +15.0% YoY, 영업이익 +7.6% YoY
4분기는 전통적으로 광고 시장의 최대성수기임에도 불구하고 국정 혼란 등에 의한 국내 광고주의 소극적 마케팅 집행으로 본사 매출총이익은 3분기에 이어 4분기에도 역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 중국 지역은 현기차의 판매량이 회복되고 시작했으나 광고 예산 증가가 그만큼 따라오지 않아 4분기까지는 다소 부진한 실적이 이어질 전망이다. 다만 미주 지역의 제네시스 마케팅 효과, 유럽 지역의 SUV 마케팅 효과로 인해 4분기 매출총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15.0% 증가할 것으로 추정된다. 특히 올해 설립한 미국법인 캔버스는 매출총이익 인식 방식이 정상화되면서 4분기부터 흑자로 돌아설 것으로 기대한다.
풍부한 현금 기반의 M&A, 2017년 내에 가시화될 전망
6천억원 수준의 현금 보유량을 기반으로 M&A 검토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2017년 내에 가시화될 것으로 판단한다. 인수 대상은 중국 디지털 광고대행사일 가능성이 높고 유럽 지역의 디지털 부문, 미국 지역의 광고제작사를 인수할 가능성도 존재한다. 디지털 광고대행사를 인수할 경우 광고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애드테크 (AD Tech) 부문과 디지털광고 콘텐츠를 강화할 수 있는 디지털테크 (Digital Tech) 부문의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다. 미국 광고제작를 인수할 경우에는 기아차의 미국 광고제작 물량을 내재화할 수 있는 역량을 갗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00,000원으로 하향 조정
이노션에 대한 목표주가를 Valuation 방식 변경으로 100,000원으로 하향 조정한다. 목표주가는 12MF EPS 3,947원에 Target PER 25.4배를 적용하여 산출했다. Target PER은 제일기획의 과거 5개년 평균 PER 수준이다. 2017년에는 현기차의 신차 출시와 제네시스 마케팅 본격화로 계열사 물량이 풍부하며 M&A를 통한 비유기적 성장이 가능하여 현재 Valuation은 매우 매력적인 구간이다. 현 주가 기준 시가배당률 추정치는 1.9%로 배당 매력 또한 존재한다.
하향0 0.00%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