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라면 가격 인상, 효과는?
농심이 신라면,짜파게티 등의 가격 인상안을 발표. 당사 리서치센터의 예상보다 빠른 시점임. 전체 28개 브랜드 중 18개 라면이 가격 인상 대상이며, 라면 사업부 전체에 약5%의 매출 증가 효과가 기대됨.
당사는 종전 추정치에 2017년 라면 ASP 3% 상승을 가정하였으나, 1)이번 발표로 이 추정치를 5%로 상향 조정하고, 2) 가격 인상에 따른 점유율 하락 가능성을 감안하여 종전 점유율 가정 55.2%에서 54.9%로 조정함. 이에 따라 영업이익은 기존 대비 14.7% 증가한 1.225억원으로 추정
하향11,500 +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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