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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리포트

클리오(237880)

[클리오] 어려울수록 화장은 짙어진다

투자의견 - 적정가격 -원

메리츠종금증권 양지혜 2016/12/16


트렌디한 색조 전문 브랜드로서 다양한 채널 확장과 함께 고성장
클리오는 강력한 상품 기획력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면서 고성장하고 있는 색조 전문 브랜드 기업이다. 온라인과 H&B스토어 (드럭스토어), 클럽클리오 (브랜드샵) 중심으로 성장하였으며 2016년부터 본격적으로 국내 및 해외 면세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국내 화장품 시장은 세분화된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색조 전문 브랜드의 성장이 두드러지고 있으며 클리오는 이러한 시장 트렌드를 리드하고 있다. 최근 중국 소비자들의 색조 화장품에 대한 구매 경험률 또한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어 채널 다변화와 해외 시장 진출로 높은 성장이 기대된다.


든든한 파트너들과 함께 본격적인 글로벌 성장 강화
최근 중국 진출에 있어 까다로운 위생허가 절차와 정치적 불확실성이 높은 수출대행 채널에 대한 시장 우려감이 높지만 클리오는 향후 중국 현지 생산설비를 갖춘 코스맥스와 코스메카코리아 등을 통한 직접적인 시장 진입이 가능하다고 판단한다. 2016년 상반기 기준 클리오 제품 생산의 55.9%를 코스맥스, 18.4%를 코스메카코리아가 담당했다. 또한 2016년 7월 지분투자와 함께 파트너쉽을 구축한 글로벌 명품기업인 LVMH의 Sephora 및 DFS 면세 채널을 통한 해외 시장 진출도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지난 9월 중국 Sephora 매장 입점이 시작되었으며 2017년에는 미국와 유럽 시장 진출이 예상된다. 전세계 DFS 면세점 28개의 매장에도 추가 입점될 예정이다.


강력한 파트너쉽 기반의 높은 성장 잠재력 감안할 때 크게 저평가
클리오의 실적은 2017년 매출액 3,000억원 (+50.0% YoY), 영업이익 525억원 (+59.1% YoY), 순이익 420억원 (+82.6% YoY)이 예상된다. 현 주가는 2017년 기준 PER 13배 수준으로, 화장품 중소형 브랜드업체 역사적 평균 PER 17배, 화장품 업종 평균 PER 23배 대비 낮은 수준이다. 클리오의 강력한 글로벌 파트너쉽을 기반으로 한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감안할 때 크게 저평가되어 있다고 판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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