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4 분기 실적 성장 ‘이상 없다’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 1,155억원(+25.1% YoY), 3,081억원(+36.8% YoY)로 추정, 시장 컨센서스(매출액 1조 856억원, 영업이익 3,101억원)에 무난히 부합할 전망이다. 외형확대에 힘입어 분기사상 첫 3,000억원대의 영업이익 달성이 기대된다. 사업부문별로는 광고 8,193억원(+26.7% YoY), 컨텐츠 2,598억원(+20.1% YoY), 기타 364억원(+29.2% YoY)로 고성장세 지속된다. 특히, 네이버의 2016년 성장포인트였던 ‘광고’의 매출 증가세는 전혀 둔화되지 않고 있다. 1~3분기 광고매출의 평균 성장률이 18.6%였는데 4분기에도 18.7%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네이버쇼핑, 17 년 제 2 의 도약
12월 15일부터 네이버 스토어팜에 ‘선물하기’ 기능이 추가된다. 스토어팜에 선물하기 기능을 넣어서 친구 혹은 지인에게 선물하는 이용성 강화 차원으로 향후 디지털 컨텐츠, 티켓 등으로 영역이 확장될 전망이다. 1) 네이버 쇼핑의 수익 다변화, 기존에는 2% 거래수수료와 디스플레이 광고 정도였는데 11월 중순부터 쇼핑검색광 고도 추가되었으며, 2) 네이버쇼핑이 단순 구매에서 선물까지 소셜 기능이 추가되고 있어 한 단계 진화되고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다.
투자의견 Buy, 적정주가 110 만원 유지
투자의견 Buy 및 적정주가 110만원을 유지한다. 적정가치 35조원은 쇼핑 6조원 + 동영상 2조원 + 국내 검색광고 13조원 + 라인 가치 11조원 + 현금 2조원의 합산 한 값이다. 쇼핑 가치 재평가가 네이버의 기업가치 리레이팅 이끌 전망이다.
하향3,000 -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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