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대형 LCD 패널가 상승 및 우호적 환율 환경으로 어닝서프라이즈 기대
LG디스플레이는 4Q 매출 6.93조원 (QoQ 3.0%, YoY -7.6%) 및 영업이익 6,441억원 (QoQ 99.3%, YoY 963.1%)을 달성할 전망이다. 이는 ① 중국의 광군제가 기존의 하루에서 24일간의 대축제로 변화하면서 IT 및 TV Set 수요가 증가하였으며, ② 대형 LCD 패널 수요 증가 및 가격 상승으로 매출은 급증하였고, ③ 대형 LCD 수급이 타이 트하여 모니터와 노트북 등 IT용 LCD 패널가격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 되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 트럼프 정권의 경제정책에 대한 불안감으로 원화 약세가 지속 되고 있다는 점도, 동사의 4분기 실적이 기대되는 이유이다. 다만 동사의 실적은 4Q를 Peak로 다소 하향 안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트럼프 당선으로 인한 보호무역 정책 여파는 제한적 리스크
미국의 차기 대통령으로 트럼프가 당선됨에 따라, 시장은 향후 미국에서 강력한 보호무역 정책이 시행될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그것은 아마도 사실일 것이다. 다만, 이미 미국에서는 TV를 직접 생산하는 글로벌 TV 브랜드는 사라진지 오래이다. 미국이 이제 와서 LCD산업을 육성할 가능성은 전혀 없다. 다만 글로벌 무역 증가세 위축과 GDP 성장 둔화로 인한 매크로적 변수 등은 지켜보아야 할 제한적 리스크이다.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39,000원 유지
동사의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39,000 원을 유지한다. 동사의 실적이 4Q 가 Peak일 가능성은 높으나, 2017년 실적은 상당히 안정적일 것이다. 따라서 Valuation merit 가 있는 현재는 Trading 전략이 가능한 매수 구간으로 판단된다.
하향280 -2.46%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