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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리포트

맥쿼리인프라(088980)

[맥쿼리인프라] DPS 406원 유지, 4Q 성과보수 8,990원부터

투자의견 MarketPerform 적정가격 9,000원

키움증권 라진성 2016/10/31


Point 1. DPS 406원 유지, 4Q 성과보수 8,990원부터 동사는 3분기 운용수익 443억원(YoY -44.3%%), 당기순이익 304억원(YoY 53.3%)을 기록했다. 3분기 수익이 감소한 주 원인은 작년 3분기 중 지급된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의 중간분배금 289억원 때문이다. 이번 분기 중에는 자산으로부터 올라온 분배금이 없다. 이자수익만 비교해도 전년 동기대비 4% 감소했다. 작년 10월 용인-서울고속도로의 재구조화로 인해 미지급이자에서 발생하던 이자수익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다. 3분기 EPS는 91.6원이며, 연간 분배금 추정치 406원을 유지한다. 하반기 206원의 주당분배금을 반영하면, 4분기는 8,990원부터 성과보수가 발생되는 가격으로 추정된다.


부산항 신항 영업 실적 전망 재조정
비MRG자산인 부산항 신항 2-3단계(BNP)의 3분기 처리 총 물동량은 41만 TEU(YoY +4.5%)를 기록했다. 하역료 인상 및 운영비용 절감 효과로 영업수익 239억원(YoY +16.4%)과 EBITDA 123억원(YoY +42.1%)를 기록했다. 다만, CMA CGM의 APL 인수에 따른 통합 서비스 라인의 입항이 여전히 더디게 진행되는 등 BNP에 입항하고 있는 서비스 라인의 물동량 수준 및 2017 년 4월 정식 출범되는 Ocean Alliance 해운동맹의 신규 서비스 라인의 입항 일정 지연 등을 고려하여, 2016년도 영업 실적 전망을 2분기에 이어 재조정 했다. 목표 처리물동량은 최초 180만TEU에서 160만TEU, 영업수익은 1,019 억원에서 903억원, EBITDA는 451억원에서 432억원으로 각각 조정되었다.


Point 3. 투자의견 Marketperform, TP 9,000원 유지
상반기 유료도로 자산의 가중평균 통행량은 전년대비 6.1%, 가중평균 통행료 수입은 7.0% 증가했다. 특히 3개 신규개통 자산의 3분기 운영실적은 실시협약상 예측통행량 대비 약 93.8%(YoY +4.6%p)수준이며, 전년대비 8.7% 증가 했다. 투자자산 포트폴리오는 양호한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12,790

60 +0.47%

맥쿼리인프라 그래프차트
  • 전일종가 12,090
  • 거래량 (주) 913,436
  • 시가 12,730
  • 거래대금 (백만) 11,685
  • 고가 12,820
  • 외국인보유율 11.48%
  • 저가 12,730
  • 시가총액 (억) 55,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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