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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리포트

NAVER(035420)

[NAVER] 광고 호조속에 콘텐츠 부문의 반등이 필요한 시점

투자의견 매수 적정가격 980,000원

SK증권 최관순 2016/10/28


3Q16: 기대치에 부합한 실적
NAVER 3Q16 실적은 매출액 1조 131억원(2.6% qoq), 영업이익 2,823억원(3.5% qoq, OPM: 28.4%)이다. 시장기대치에 부합하는 양호한 실적이다. 비수기에도 모바일과 해외 광고매출이 확대되었기 때문이다. 특히 라인의 광고매출이 전기 대비 17.7% 성장하면서 광고부문 성장을 견인하였다. 콘텐츠 매출은 전기 대비 3.5% 하락하였는데 라인 게임 및 스티커 부문 매출 감소에 기인하는 것으로 판단한다.


광고호조 Vs 콘텐츠매출 부진
NAVER의 광고 매출 고성장이 지속되고 있다. 모바일 광고는 전체 광고매출 중 56% 비중으로 전기 대비 4%p 상승하며 광고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라인의 경우 4분기 대만에서 타임라인 광고가 시작될 예정이며 태국과 인도네시아에도 순차적으로 시작될 전망이다. 모바일과 지역 다변화를 통한 광고매출 성장은 2017년에도 지속될 전망이다. 반면 라인의 게임과 스티커 매출 부진은 아쉬운 부분으로 향후 라인 및 NAVER 주가 반등을 위한 전제조건이라 판단한다.


라인 단기 성과확인 필요하나 다양한 성장기회도 보유
NAVER 주가는 당분간 라인 주가와 연동될 가능성이 높은데 라인주가는 게임라인업 강화, 라인모바일(MVNO) 가입자 확대 등 주요 비즈니스 성과 확인이 필요한 시점이다. 다만 일본 이외의 수익화 거점 확대 및 LINE live, 망가, 음악 등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보유하고 있는 점은 긍정적 요인이라 판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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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일종가 174,900
  • 거래량 (주) 1,179,422
  • 시가 194,400
  • 거래대금 (백만) 228,914
  • 고가 197,400
  • 외국인보유율 43.84%
  • 저가 192,000
  • 시가총액 (억) 311,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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