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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리포트

한섬(020000)

[한섬] 비수기임에도 돋보이는 브랜드력

투자의견 매수 적정가격 51,000원

키움증권 이희재 2016/08/16


2분기 연결 매출액 +20%, 이익 +103%로 예상치 상회

한섬 2분기 IFRS 연결실적은 매출액 1,452억원(YoY +20.4%)과 영업이익 81
억원(+102.5%), OPM 5.6%(+2.3%p)로 시장 기대치에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
했다. 현재 내수 패션시장이 저성장인 국면인 반면 한섬은 독보적인 실적 차
별화를 보여주고 있다. 실적 호조세의 요인에는 1)출점 효과 및 2)브랜드 경
쟁력 제고뿐 아니라 3)작년 메르스 영향으로 인해 기저 효과도 소폭 있었던
것으로 판단된다. 한섬의 매장수는 646개로 전년대비 약 +12% 늘어났으나
점당 매출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브랜드별로는 고가 여성복인 타
임이 10% 초반, 남성복(타임옴므, 시스템옴므)이 20% 이상의 고성장, 랑방컬
렉션이 10% 후반대 수준의 성장율로 추정한다. 수익성 개선은 외형 성장으로
인한 이익 레버리지 효과 및 출점 비용 부담 완화에 기인한다. 다만 계절적
비수기로 실적 변동성이 큰 분기임을 고려해야 한다.


저성장속 돋보이는 브랜드력과 신규 사업 기대

한섬은 현대백화점 그룹으로 캡티브 유통망 확보에 유리한 위치에 있을뿐 아
니라 높은 브랜드력으로 인해 타 유통사들의 출점시에도 선호하는 패션 기업
이다. 따라서 유통사들의 출점으로 인한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여겨진다.
다만 저성장 산업속에서 성장 그림 지속성에 대한 우려가 있다. 이에 대비해
FW 시즌부터 신규 여성복 브랜드 및 모덴 남성복(홈쇼핑) 런칭이 예정되어
있고, 중국 진출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준비중인 것으로 여겨진다. HDC신라
면세점을 통해 외국인들에게 마케팅 채널로 활용하고 있다. 작년말 자체 온라
인 쇼핑몰 런칭 이후 집객력이 빠르게 올라오고 있고 향후 매출 기여도가 확
대된다면 유통 수수료 부담이 진정됨에 따라 이익률 또한 개선될 것으로 기대
한다.


중국 진출 가시화는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으로 연결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51,000원을 유지한다. 상반기 양호한
실적 흐름도 불구하고 주가는 현재 12FW PER가 13.6배 수준으로 박스권 안
에 머물러 있다. 내수 브랜드로서의 차별화된 실적에 내년 이후 중국 사업 진
행에 따라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이 가능할 것이다.

한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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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970

150 -0.78%

한섬 그래프차트
  • 전일종가 17,650
  • 거래량 (주) 71,830
  • 시가 19,110
  • 거래대금 (백만) 1,363
  • 고가 19,200
  • 외국인보유율 24.31%
  • 저가 18,810
  • 시가총액 (억) 4,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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