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광고비 효율성을 높여주는 마케팅 회사
동사는 온라인 종합 광고대행사로서 퍼포먼스 마케팅을 국내에 처음 도
입해 집중도 높은 고객사 기반을 확보했으며, 모바일 광고 시장 성장과
함께 지난 10년간 광고 취급액이 연평균 35% 증가하는 성과를 기록했
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실시간 데이터를 활용해 온라인 사용자에게 최적화
된 광고 상품을 노출시키고, 성과 측정을 통해 효율적인 광고비 집행이
가능하다.
디지털광고 시장 변화에 최적화된 업체
글로벌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는 ‘모바일’과 ‘프로그래매틱’이 핵심 키워
드로 부각되고 있다. 올해 한국과 미국 모바일 광고 시장은 전년 대비
각각 38%, 15% 성장할 것으로 추정되며, 소비자 미디어 이용 형태 변
화를 모바일 시장이 주도하고 있어 고성장을 이어갈 것이다. 동사는 지
난해 모바일 매출 비중이 55%(vs 시장 33%)를 차지하고 있어 시장 성
장률을 상회할 것이다.
모바일 광고 시장은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타겟팅하고, 원하는 시
간에 적절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프로그래매틱 광고 생태계가 형
성되고 있다. 동사는 Big Data에 기반한 자체 솔루션을 개발했고, 성공
적인 광고 캠패인 노하우를 통해 최적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췄다.
높은 수익성과 성장성 겸비
광고주 매출 성장은 광고예산 증가로 이어져 시차를 두고 동사 실적에
반영된다. 올해 매출은 전년 대비 25.9% 증가한 248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9.3% 증가한 122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높은 수
익성과 더불어 본격적인 중국 시장 진출을 통해 성장 동력도 확보했다.
‘14년도 차이나 마케팅 팀을 신설해 중국 광고 취급액은 1억원에서 지
난해 43억원으로 크게 증가했고, 최근 텐센트 프로그래메틱 광고 수권
계약을 체결했으며, 하반기에는 현지 법인 설립을 통해 본격적인 성장
성을 확인할 것이다. 높은 수익성과 성장성은 동사의 기업가치를 향상
시킬 것이다.
하향110 -1.05%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