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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리포트

인터로조(119610)

[인터로조] 호실적 속 함부로 팔면 애틋해질 회사

투자의견 매수 적정가격 55,000원

키움증권 이지현 2016/08/03


목표가 55,000원, ‘BUY’의견 유지

기존 목표가 55,000원, 투자의견 'BUY'을 유지한다. 목표가를 유지하는 이유는
호실적에 따른 실적 부합에 기인한 것이며 ‘BUY’를 유지하는 이유는 1) 금년
상반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지속적으로 두자리수 성장하며 불가능할 것 같았
던 예상치와 컨센서스를 충족했고, 2) 신제품 두가지로 침체된 것 같은 내수 시
장에서의 성장을 견인한 동시에, 3) 올해 중국에서 기존 OEM/ODM 방식이 아
닌 자사브랜드 제품 판매를 통해 펀더멘털이 한 단계 레벨업 될 것이기 때문이
다. 하반기 온라인판매를 시작하며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일본에서 호야의 콘
텍트렌즈 전문 판매 체인을 통해 매출확장 모멘텀이 기다리고 있다는 점도 주
목해야 할 것이다.


금년 2분기 외형 21.8% 증가, 이익은 46.3% 증가

2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21.8% 증가해 176억원을 기록하며 큰 기대감이
반영된 예상치와 컨센서스를 부합하였다. 국내 매출은 전년비 28.6% 성장했으
며 상반기 내 신제품 효과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라 판단한다. 해외 매출 중에
는 중동시장이 전년 동기대비 48.8%로 두드러지게 성장했고 중국 매출 역시
자체 브랜드 전환에 대한 우려가 무색하게 평년 수준을 회복했다. 영업이익은
매출호조에 따른 판매 수수료 하락이라는 고정비 절감효과로 전년동기대비
46.3% 급증하며 높은 예상치에 부합하였다. 이는 수익성 높은 뷰티렌즈 제품군
의 매출 비중이 늘어남과 동시에 생산성 향상에 따른 것으로 판단한다.


하반기에도 렌즈 진출 영토 확장은 계속될 것

실적 호조에도 불구, 주가는 하락세를 보였는데 이를 적극 매수의 기회로 삼아
야 한다. 금년 하반기에도 외형과 이익이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
이다. 유럽과 중동시장에서의 안정적 매출 성장과 더불어 올해 중국시장에서 온
오프라인을 통해 자사브랜드 판매를 시작하였는데 3분기에는 본격 온라인 판매
에 돌입하며 알리바바 소속의 오픈마켓 T-mall 입점 계획 등으로 브랜드 입지
를 다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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