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2 분기 영업이익이 50.3% 증가한 106 억원 기록
보령제약의 2 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5.5% 증가한 1,062 억원, 영업이익은 50.3%
증가한 106 억원을 기록했다. 저마진 상품의 구조조정으로 매출 증가율은 낮았지만 주력
제품인 고혈압치료제 카나브 등의 고성장에 힘입어 수익성이 대폭 개선된 것으로 평가
된다.
카나브 매출액 58% 성장한 147 억원
보령제약의 수익성 개선에는 카나브의 고성장 이외에 겔포스(위장약), 메이액트(항생제)
등의 매출 증가 영향이 컸다. 2 분기 카나브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58.2% 증가한 147
억원이다. 매출액 증가는 단일제가 고성장하고 이뇨복합제(동화약품 판매) 매출이 가세
한 결과이다. 또한 남미를 비롯한 해외로의 수출이 증가하고 있다. 금년 연간 카나브 수
출액은 50 억원으로 추정된다. 2 분기 겔포스 매출액은 43.2% 증가한 67 억원인데 가격
인상(8%, 5 월부터) 효과가 작용했고, 중국향 수출도 크게 증가했다.
분기 영업이익 100 억 내외, 영업이익률 8~9%로 수익성 개선 전망
마진 좋은 주력 제품의 고성장으로 영업이익률이 상승하고 있다. 특히 금년 8 월부터 마
진이 더 좋은 카나브 복합제가 본격 출시되면서 수익성 개선추세가 더욱 뚜렷해질 전망
이다. 금년 연간 영업이익률은 8%대, 2017 년에는 9%대로 추정된다. 3 분기 매출액은
5.6% 증가한 1,184 억원, 영업이익은 74.8% 증가한 102 억원으로 전망된다. 향후 실적
개선을 기반으로 추가적인 주가 상승이 가능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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