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알시리즈’로 대표되는 S/W 개발 전문 기업
‘알툴즈’로 대표되는 유틸리티 S/W와 ‘알약’으로 대표되는 보안 S/W 등을 개발 및 제공하고 있다. 종속기업을 통해 포털사이트 ‘ZUM’ 운영 사업과 온라인/모바일 게임 사업도 함께 영위하고 있다.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비중은 S/W 36.7%, 포털 35.1%, 게임 28.2%로 구성되어 있다.
투자포인트
- ‘줌인터넷’의 흑자전환과 코넥스 상장 : 지난 6월 10일 자회사 ‘줌인터넷’이 코넥스 시장에 상장했다. ‘줌인터넷’은 포털사이트 ‘ZUM’과 웹브라우저 ‘스윙’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첫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대형 포털사이트들의 시장점유율이 압도적인 상황에서 웹브라우저 시작페이지 점유율을 꾸준히 올리며 광고 매출이 늘어난 점이 주요했다.
- 모바일 S/W 성장 : 알집, 알씨, 알약 등 PC S/W의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모바일용 알약, 알송, 알집이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알약 안드로이드의 다운로드 건수는 1,200만건을 넘어섰으며, 알송 모바일과 알집 모바일도 각각 900만 건, 230만 건을 기록하였다.
- 사업간 시너지 : 알약, 알툴즈, 스윙브라우저 이용자가 포털사이트 ‘ZUM’을 방문하거나 시작페이지로 설정하도록 유도함에 따라 검색/디스플레이/쇼핑 광고 매출이 증가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실적 및 밸류에이션
지난해 흑자전환에 성공한 ‘줌인터넷’과 S/W 부문의 성장에 힘입어 연결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다. 아직 적자를 지속하고 있는 게임 부문에서도 동남아 진출 소식이 이어지고 있어 올해 연결기준 연간 흑자전환도 가능할 것으로 판단한다.
하향50 -0.17%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