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 주방생활용품 전문업체
락앤락은 밀폐용기 및 주방생활용품의 제조·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4 면 결착방식의 LOCK Type 밀폐용기는 품질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점유율 1 위를 유지하고 있다. 트라이탄, 유리, 플라스틱, 도자기, 스테인레스 등 안전성이 확인된 다양한 소재를 활용하여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주방 생활용품을 제조하고 있다. 주방생활용품에는 수많은 군소업체가 존재하고 있는데, 밀폐용기 산업에서는 대표적으로 미국의 Tupperware 와 Rubbermaid, 한국의 코멕스 산업 등이 락앤락의 경쟁자다.
■ 투자포인트
동사는 전세계 약 110 개국에 제품을 판매 중이며, 중국과 베트남에서 좋은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과거 매출의 50% 이상을 차지하던 중국의 경우 시진핑 정부가 부정부패 척결을 위해 관료와 기업 간 선물 교환 등을 금지시킴에 따라 지난 3 년간 동사의 매출이 큰 폭 감소했다. 하지만 지난 2013 년부터 영업효율 제고를 위해 해외 부실 거래처 정리, 제품 리뉴얼 등 강도 높은 사업 구조조정에 힘입어 1 분기 개선된 실적을 나타냈다. 특히 중국 온라인 매출이 큰 폭 성장하고 있다. 향후에도 채널 다변화를 통한 중국 성장이 기대된다. 베트남의 경우 글로벌 생산기지 유입이 증가함에 따라 직원 복리용 특판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베트남 현지 생산을 통해 수익성이 높다.
■ 실적 및 밸류에이션
2016 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450 억원, 440 억원으로 추정한다. 과거와 같은 높은 매출성장을 기대하기는 어려우나 중국의 온라인 채널과 베트남의 성장, 구조조정에 따른 수익성 개선이 예상된다. 또한 중장기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신규투자(M&A)를 통해 주방생활용품 전문 업체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하향440 +6.98%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