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2016년 동사는 외형 및 이익성장의 동시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며 해외 파트너사의 안정적인 성장에 따른 공급물량 확보로 하반기로 갈수록 높은 외형성장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올해 하반기 신규 파트너사 확보시 추가적인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 해외진출 확대로 외형 및 이익성장 가능
동사는 혈당측정기 대표업체로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 ODM 공급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안정되면서도 규모 있는 생산능력 좋은 판매대행사나 메이저 회사와 계약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 AgaMatrix나 Arkray에게 독점 스트립 공급을 함으로써 미국과 일본 시장에 진출해 있다. 아울러 각 스트립끼리는 서로 호환이 되지 않으므로 각기 다른 상표로 출시하여도 시장 점유율을 높일수 있다. 또한 뉴질랜드 의약품 및 의료기기 정부 구매 독립기관 PHARMAC의 공급 입찰에 참여하여 독점 공급하고 2013년부터는 동사의 제품만 보험을 적용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매출 구조 다변화 성공을 통해 장기적인 외형 확대가 기대된다.
>> 1분기 영업실적 우수, 2분기에도 이어갈 것
2016년 1분기 동사의 별도기준 실적은 매출액과 영업이익 각각 전년대비 25.8% 증가, 24.0% 증가한 287억원, 50억원을 기록했다. 순이익은 36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35.3% 증가했다. 2분기 역시 이러한 영업실적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미국, 일본 등 주요 파트너사향으로 수출이 지속적으로 중가하고 있으며 중국법인 현지 매출도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당화혈색소 측정기, 혈액가스분석기 등 신제품의 매출이 신규로 발생하면서 사업 포트폴리오가 확대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다.
>> 중국시장에 거는 기대 증가
지난해 9월 준공한 중국 공장은 급성장하는 중국 당뇨 시장을 겨냥한 것으로 연간 3억 스트립의 생산능력을 보유할 전망이다. 스트립 구조, 성능 개선 및 자동화 공정 프로세스 구축으로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고 제품 등록 절차 등을 거쳐 2017년 상반기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될 것이다. 높은 기술력과 제품 품질, 생산공정 자동화 시스템 구축을 통해 국내 송도 공장 3배 가량의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거점 단위 영업망을 중국 내 구축해 나가고 있어 중국시장에서의 활약이 기대된다. 당사는 동사에 대해 목표주가 51,000원과 투자의견 Buy를 유지한다. 하반기 신규 거래선 확보에 따른 추가적인 외형성장과 2017년본격화 되는 중국 시장 진출을 높게 평가한다.
하향1,500 -6.54%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