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중국 스포츠의류 시장은 숫자적으로나 체감적으로 모두 빠르게 성장하는 모습. 동사 보유 NBA 는 스포츠캐주얼 브랜드로서 중국 내 높은 NBA 인기와 특유의 디자인 기획력으로 중국 사업이 고성장 중. 올해 중국 NBA 사업은 제품 라인업 확대와 출점 지속으로 본격적인 영업이익 증가 사이클에 진입할 전망
>> 중국 스포츠의류 시장, 체감적으로나 숫자적으로 모두 성장 중
체감으로 느낀 중국 스포츠 캐주얼 시장의 유행 아이템은 동사 NBA 대표 아이템인 스냅백으로 한국과 비슷했다. 다만 디테일한 스타일은 금장 장식이나 밀리터리 룩 등으로 개성이 강했다. 방문 몰(Mall) 어디에서도 글로벌 스포츠의류 브랜드들 입점 확인이 가능했다. 각 브랜드 주요 마케팅 수단은 NBA 관련 스타로 중국 내 NBA 인기가 높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지난 4 월 마무리된 ‘15 년도 중국 개별 스포츠용품 기업 실적도 시장의 분위기를 반영하면서 고성장을 기록했다. 전체 의류 상장사 중 매출액 성장률이 가장 높은 카테고리는 스포츠용품 기업으로 6 개사 평균 매출액 성장률은 13%를 기록했다. 반면 의류업 평균 매출액 성장률은 -22% 감소했다.
>>‘16 년 중국 NBA 본격적인 영업이익 증가 사이클로 진입
동사의 이익성장 동력인 중국 NBA 사업은 매장확대에 따른 외형성장이 실현될 전망이다. 동사 목표 중국 NBA 매장수는 ‘16 년 160 개, ‘17 년 240 개(수익 예상은 ‘16 년 150 개, ‘17 년 200 개 반영)이다. ‘16 년과 ‘17 년 예상 중국 NBA 영업이익 증가율은 각각 215%, 55.6%이다.
>>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6.000 원 유지
목표주가 36,000 원은 ‘17 년 예상 EPS 기준 PER 24 배 수준이다. 이는 중국 소비재 업체 평균 PER 33 배 대비 28% 할인된 수준이다. ‘17 년 중 동사의 중국 사업 영업이익 비중은 전사 영업이익에서 절반이 넘는 55%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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