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컴투스의 1Q실적은 컨센서스 대비 서프라이즈, 당사 추정치 대비 소폭 높은 수준을기록하였다. 이계의틈 업데이트효과가 작년 4Q에 이어 1Q까지 이어졌기 때문이다.1Q실적은 매출액 1,351억원(QoQ, +15.8%), 영업이익 598억원(QoQ, +25.4%)을기록하였다. 서머너즈워의 견조한 매출 추이 속에 하반기 라인업에 따라 매출 확대기조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 서머너즈워를 통한 실적상승세 이어질까?
컴투스의 1Q실적은 매출액 1,351억원(QoQ, +15.8%), 영업이익 598억원(QoQ, +25.4%)를 기록하며 당사 추정치 대비 호성적을 기록하였다. 서머너즈워의 호조(일평균매출 11억원 상회 추정)와 더불어 원더택틱스의 소폭 기여, 환율 효과 등으로 최고 실적을 달성하였다. 비용 측면에서는 인건비가 인센티브 지급, 인원확대로 증가하였지만 마케팅비용이 제한되어 비용통제가 이루어진 것으로 판단된다. 2Q에는 서머너즈워 글로벌 2주년 업데이트/이벤트가 6월에 예정이 되어있기 때문에 실질적인 매출상승효과는 3Q에 이루어질것으로 전망된다. 반면 마케팅은 이번 실적발표에서 1Q 대비 공격적인 집행을 암시하였기 때문에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 원더택틱스의 매출이 하락하였지만 컴투스프로야구의 가세로 2Q 매출액은 소폭 감소하지만 견조하게 유지될 것으로 전망된다
>> 신작의 본격적인 기여는 하반기부터
이번 실적발표에서 신작 라인업은 12개가 공개(기출시 1개)되었다. 2Q에는 라이트:빛의원정대(퍼블리싱RPG)가 6월 초 출시될 예정이며 6월 중 사커스피 리츠의 일본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 라이트:빛의원정대는 소프트런칭 임에도 불구하고 일정 성과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향후 실적 기여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다. 다만 신작 출시가 6월부터 3Q에 몰려있기 때문에 본격적인 기여는 3Q에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230,000원 유지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30,000원을 유지한다. 원더택틱스의 매출 감소로 원게임 리스크는 줄이지 못하였으나 업계 최고수준의 실적을 달성하였고 2주 년 업데이트/이벤트 효과와 신작 출시로 하반기에도 긍정적 매출 성장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특히 글로벌 상위 게임들의 라이프사이클이 길어지고 있다(4년)는 점에서 바라본다면 원게임 리스크를 감소시킬 수 있을 만한 요소는 언제든지 나타날 수 있다고 전망된다. 또한 편중되어 있지 않은 유저 분포는 신작 성공 가능성을 더욱 높일 것으로 사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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