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인바디는 어제 장 중에 1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1분기 외형과 영업이익이 예상치를 상회했고, 특히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대폭 신장되었습니다. 높은 예상치와 컨센서스를 부응하는 실적이었습니다. 2분기 이후에도 외형과 이익이 급증하며 가는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할 것입니다. 이에 따라 목표가63,000원으로 헬스케어 최선호주를 유지합니다.
>> 목표가 63,000원으로 상향, ‘BUY’의견 유지
기존 목표가 63,000원과 투자의견 'BUY'을 유지한다. ‘BUY’를 유지하는 이유는 1) 금년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작년 대비 큰 폭으로 성장하며 이미 기대감이 가득한 예상치와 컨센서스를 충족했고, 2) 매출의 과반을 넘어서는 해외 호조세가 계속될 것이며, 3) 암웨이를 통해 납품되는 인바디 밴드의 성장세가 두드러져 펀더멘털이 한 단계 레벨업 될 것이기 때문이다. 올 초 태국, 중국 등 지 향 암웨이와의 인바디밴드 납품 계약은 인바디 사업 영역 확장의 순항 시그널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금년 1분기 외형 50.4% 증가, 이익은 84.1% 급증
1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50.4% 증가해 이미 큰 기대감이 반영되었던 예상치와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호실적을 보였다. 이는 내수 매출이 제자리 걸음을 함에도 불구하고 수출이 전년대비 73.8% 상승했기 때문이다. 지역별로는 아시아 지역의 매출 급성장이 눈에 띄는데 이는 올해 초 공시한 암웨이와의 계약건
이 반영되었기 때문이다. 미국과 중국 시장의 매출 성장세도 높다. 수출 제품별로는 전문가용 인바디가 국내외에서 두자리수 성장을 지속하는 가운데 인바디밴드의 성장이 기대를 모은다. 계속되는 호실적은 인바디의 성장성 증표라고 판단된다. 이번 실적으로 경쟁자 없는 시장에서의 거침없는 독주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영업이익 역시 매출호조에 따른 판매 수수료 하락이라는 고정비 절감효과로 전년동기대비 84.1% 급증하며 예상치를 크게 상회했다.
>> 2분기 이후도 고성장, 굴러가는 눈덩이는 불어난다
금년 2분기 이후에도 외형과 이익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수출 매출 호조세가 지속될 것이기 때문이다. 올 초 암웨이와의 인바디 밴드 초도물량을 시작으로 추가적인 계약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해외에서는 계속해서 전문가용 인바디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 유수의 대학이나 대형병원, 휘트니스 체인, 건강기능식품 판매소 등 다양한 전문기관을 중심으로 보급 중이다. 국내에 보급된 가정용 인바디 ‘인바디다이얼’을 꺼내지 않아도 성장세가 빠르다. 시장 규모의 확대 가능성은 아직 끝이 보이지 않는다. 먼저 출시된 매수시장에서도 아직 전문가용 인바디의 성장율이 두자리수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이다. 창사 이래 지속적인 흑자 경영 및 안정적인 재무구조 또한 인바디의 매력을 상기할 수 있다.
하향750 -2.74%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