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현대홈쇼핑 1분기 실적이 발표되었다. 현대홈쇼핑 1분기 실적은 취급고 8,789억 원(+11.6%, YoY), 영업이익 413억 원(+44.4%, YoY)을 달성하였다. 동사의 경우 상대적으로 견조한 TV채널 성장이 이어졌고, 모바일 성장률이 빠르게 이어지면서 경쟁업체와는 차별화된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
>> 1분기 취급고 최고 실적 달성
현대홈쇼핑 별도기준 1분기 실적은 취급고 8,789억 원(+11.6%, YoY), 영업이익 413억 원(+44.4%, YoY)을 달성하였다. 취급고 성장률은 경쟁업체와 차별적인 모습을 보이며 성장세를 기록하였고, 특히 TV취급고는 지난해 성장세를 이어가면서 1분기도 +5.5% 성장하였다. 주요 경쟁업체 대비 차별적인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는 것으로 동 1분기 실적의 성장을 이끈 주요 원인으로
해석된다. 이외에도 모바일은 전년대비 +33.5% 전년대비 신장하면서 호 실적을 이끌었다.
TV채널 취급고의 성장세가 유지되면서 경쟁업체 대비 차별화가 진행되고 있는데, 이는 1) 패션상품 편성비율 증가에 따른 효과와, 2) 생활 및 이미용품 판매 증가에 따른 영향이 작용하였기 때문이다. 동 추세는 구조적인 상품군 비중 확대 노력 및 히트상품 판매량 증가에 따라 이어질 전망이다.
>> 수익성도 차별적
1분기 영업이익률은 전년대비 +1.1%p 상승한 4.7%를 기록하였다. 모바일 비중확대에 따른 마진 믹스로 전체적인 매출총이익률은 전년대비 -1.0%P 하락하였지만, 1) 전 사업부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2) 효율적인 판관비 통제 및 일부 마케팅 비용 제한에 따라 영업이익률은 전년대비 개선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2분기 이후 1) 백수오 환불에 따른 베이스가 지속적으로 존재하고, 2) 지난해 환불관련 영업활동 제한에 따른 요인이 있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외형과 수익성 개선이 이어지는 추세는 동시에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 투자의견 BUY 및 목표주가 18만원 상향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18만원으로 상향한다. 목표주가 변경은 실적 추정치 상향과 이에 따른 자산가치 증가를 반영해 산정하였다. 올해 연간으로 실적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홈쇼핑내 차별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는 만큼 홈쇼핑 중 Top-Pick으로 제시한다.
하향100 +0.21%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