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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리포트

LG생활건강(051900)

[LG생활건강] 고공행진하는 숨37, 중국 진출도 기대

투자의견 매수 적정가격 1280000원

키움증권 이희재 2016/04/27

1분기 매출액 YoY +17%, 영업이익 +31% 로 사상 분기 최대 실적 기록. 세가지 사업 부문의 매출액과 이익 또한 골고루 성장했음. 특히 화장품 부문의 이익 성장은 +40%로 눈부셨음. 고가 제품/채널 비중 확대로 수익성 개선됨. 메르스로 인한 기저 효과, 숨37의 중국 런칭, 리엔윤고(프리미엄 샴푸) 또한 신규 성장 드라이브가 될 것으로 예상, 2~3분기에는 실적 모멘텀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함.


>> 1Q16 매출 YoY +16.7%, 영업이익 +30.9%, 서프라이즈
LG생활건강의 1분기 IFRS 연결실적은 매출액은 1조5,194억원(YoY +16.7%)과 영업이익 2,335억원(YoY +30.9%), 이익률 15.4%(YoY +1.7%p)으로 컨센서스 대비 +3.9%, +11.6% 상회했음.
- 화장품: 매출액 7,966억원(+25.9%), 영업이익 1,572억원(+39.5%) 기록. 럭셔리 브랜드(YoY +39%)인 후(YoY +47%)뿐 아니라 숨37(YoY +105%) 또한 고성장을 견인했고 전체 수익성 개선에도 기여. 다만 후의 의존도가 36.6%로 확대되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신경써야 할 필요가 있겠음. 고마진 채널의 면세점(+66.5%)과 방판(+23.7%)이 큰 폭 성장. 방한 중국인수(1,670,060명, YoY+17.1%) 증가뿐 아니라 브랜드 인지도 상승및 인당 구매액이 지속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함. 한편, 중국 매출은 +53% (후 매출 +92%, 매장 129개 +28%) 성장했음.
- 생활용품: 매출액 4,191억원(+6.5%), 영업이익 542억원(+11.8%) 기록.
- 음료: 매출액 3,037억원(+10.1%)과 영업이익 221억원(+28.0%) 기록. 마진 높은 탄산 부문이 +14% 성장하며 제품 믹스가 개선됨.


>> 2~3분기 실적 모멘텀 강화 기대
양호한 1분기 실적을 이어 2~3분기에는 실적 모멘텀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예상함. 작년 메르스 영향으로 인한 낮은 베이스뿐 아니라 2016년 중순 중국인의 사랑에 힘입어 고공행진 중인 숨37의 중국 런칭이 기대됨. 후는 화장품 부문 성장을 견인한 주요 브랜드이고 럭셔리 브랜드의 인지도를 소비자에게 각인시켰음. 하지만 화장품 부문 의존도가 37%까지 상승함(중국 화장품 매출의 60% 이상으로 추정). 따라서 면세채널에서 고공행진 하고 있는 숨37의 중국 진출과 한방샴푸 리엔윤고의 SKU 확대는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함. 중국 온라인 사업 강화 전략은 수익성 개선으로 연결될 것으로 기대함. 최근 일본 지진은 방한 중국인수 확대, 면세 채널에 긍정적인 이슈로 작용할 것임. 따라서 LG생화건강에 대해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128만원을 유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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