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컴투스의 1Q실적은 컨센서스 대비 서프라이즈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서머너즈워의 성장이 작년 4Q에 이어 1Q까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1Q실적은 매출액 1,301억원(QoQ, +11.5%), 영업이익 573억원(QoQ, +20.2%)을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인 영업이익 492억원을 상회할 것으로 전망된다. 서머너즈워의 지속 성장이 이루어지는 가운데 올해 4가지 요인으로 Rerating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다.
>> 원더택틱스의 매출 하락? 서머너즈워의 성장이 더 뛰어나
컴투스의 원더택틱스 매출이 1월 성적대비 크게 하락하였다. 하지만 서머너즈워의 매출 성장세가 높게 지속(이계의 틈 업데이트 효과지속, 설 이벤트, 전설팩 판매효과)되고 있어 전체 실적은 큰 폭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 App Annie에서 발표한 2월 글로벌 순위에서도 9위에 랭크 되었다. 1Q 서머너즈워의 일평균매출은 11억원을 상회한 것으로 추정된다. 영업비용은 마케팅비용이 약간 높은 수준에서 유지되었고 인센티브비용 감소에 따른 인건비 축소가 예상된다. 이에 따라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사상 최대 수준을 경신할 것으로 전망되어 실적 서프라이즈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1Q실적은 매출액 1,301억원(QoQ, +11.5%), 영업이익 573억원(QoQ, +20.2%)이 전망된다.
>> 2Q 비용 확대되지만 신작의 성과 여부가 더 중요
비용이 컨트롤 되었던 1Q에 비해 2Q는 비용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마케팅 비용(서머너즈워 2주년, 신작 3개, 컴프야/원더택틱스 마케팅 등)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비용 확대에 대한 우려보다는 신작의 성과 여부에 대한 관심이 더욱 필요한 시점이다. 2Q에는 기존 게임 업데이트와 더불어 사커스피리츠(일본), 라스트오디세이(퍼블리싱RPG), 아크디텍티브(자체캐쥬얼) 등이 출시될 예정이다. 비록 자체 게임 출시가 1종(캐쥬얼)에 그치지만 신작 게임의 성과가 뒷받침 된다면 Rerating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다.
>>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230,000원 상향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230,000원으로 상향한다. 예상보다 뛰어난 서머너즈워의 성적에 연간실적 추정치를 상향하였기 때문이다. 당사에서는 컴투스의 주가 Rerating 가능성을 총 4가지로 보고 있다. 1) 신작 게임의 성과 확대에 따른 원게임 리스크 완화, 2) M&A를 통한 장기성장성 확보, 3)Google Play의 중국 재진출에 따른 중국 안드로이드 시장 루트 확보, 4) 넷마블게임즈 상장에 따른 게임업종 전반에 대한 Rerating 가능성이다. 서머너즈워의 매출이 여전히 성장하고 있고Valuation에 대한 부담이 낮기 때문에 올해 전반적으로 주가 하락 가능성보다는 상승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다.
하향400 -0.94%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