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리포트
생각지 못했던 매출의 발생은 언제나 즐거운 일이다. 게임빌의 크로메틱소울의 매출이 2월 iOS 피쳐드 이후 급상승을 하였고 현재까지 중국에서 70~100위권 수준의 매출을 유지 중이다. 크로메틱소울은 감소하던 자체 게임 비중을 확대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이외에도 4월부터 시작되는 신작 모멘텀은 동사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줄것으로 기대된다.
>> 크로메틱소울의 기대하지 못하던 성과 확대
게임빌의 크로메틱소울의 매출이 크게 확대되었다. 업데이트 이후 전반적인 매출이 꾸준히 유지되고 있으며 중국 외에도 미국, 독일에서 매출이 반짝 급등하는 모습도 보였다. 현재 중국 iOS매출 70~100위권의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iOS의 매출만 확대된 것은 아쉬운 점이지만 실패했던 게임의 흥행은 분명 대단한 성과이다. 이에 이익기여도가 확대될 것으로 판단한다. 동사의 주요 매출원을 구성하고 있는 게임들은 전부 퍼블리싱 게임이다. 하지만 크로메틱소울은 자체 게임으로 매출 대비 영업이익 기여는 타 게임대비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 별다른 마케팅 없이 매출이 올라왔다는 점(피쳐드효과)을 감안하면 향후에도 안정적 매출원으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된다.(일매출 5천만원~ 9천만원 추정)
>> 신작효과와 더불어 기존작의 성과로 환골탈태
기존작의 성과가 나오는 것은 크로메틱소울만이 아니다 주요 매출원인 크리티카와 별이되어라(드래곤블레이즈 포함)의 매출도 업데이트 이후 다시 안정된 모습을 보이고 있고 환율효과까지 더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계절상 스포츠게임의 비수기이기 때문에 전체 매출은 소폭 확대에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사가 전통적으로 1Q에 실적부진을 겪어왔다는 점과 2Q신작 출시 이후 실적이 상승추세를 기록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긍정적 성과로 평가된다. 신작 효과도 이어질 것으로 판단된다. 2Q에 주요 기대작들이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2Q에는 MLB퍼팩트이닝, 마스커레이드, 나인하츠, 킹덤오브워, 데빌리언 등의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 이 중 킹덤오브워와 마스커레이드는 CBT를 진행하였으며 긍정적 결과가 도출되었다.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20,000원 상향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120,000원으로 상향한다. 크로메틱소울의 매출 확대로 연간 추정 이익을 상향 조정하였다. 이외에도 신작 출시의 이익 기여가 기대되며 특히 IP게임이 출시되는 하반기에 매출 성장세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 만약 상반기 출시되는 신작 게임의 글로벌 성과가 크게 나타난다면 추가적인 상향조정이 가능할 것이다.
하향250 +0.70%
팍스넷 전문가 모집 안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