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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리포트

한화테크윈(012450)

[한화테크윈] 실적개선은 이제 시작

투자의견 매수 적정가격 46,000원

SK증권 이지훈 2016/03/07

금년부터 실적개선이 본격화될 것이다. 매출액 2.7 조원, 영업이익 902 억원으로 흑자전환이 예상된다. 지난해 발생하였던 일회성비용이 일단락되고 엔진과 특수(방산)부문의 수익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엔진부문의 장기공급계약 확대로 인한 수주잔고 증가, 특수부문의 해외 수출 가능성도 주목해야 한다. 한화종합화학과 한국항공우주 지분매각을 통한 투자재원 마련, 한화탈레스의 기업가치 증대도 중요한 투자포인트이다.


>> 금년부터 실적개선 본격화
금년부터 실적개선이 본격화될 것이다. 매출액 2.7 조원, 영업이익 902 억원으로 흑자 전환이 예상된다. 지난해 발생하였던 일회성비용이 일단락되고 엔진과 특수(방산)부문의 수익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엔진부문의 장기공급계약 확대로 인한 수주잔고 증가, 특수부문의 해외 수출 가능성도 주목해야 한다. 한화종합화학과 한국항공우주 지분매각을 통한 투자재원 마련, 한화탈레스의 기업가치 증대도 중요한 투자포인트이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6,000 원을 유지한다.


>> 3 년 연속 기록했던 역성장의 마침표
3 년 연속 기록했던 실적의 역성장이 마침표를 찍을 것이다. 중단사업손실, 특별상여금과 같은 사업구조 변화와 합병 등에 따른 일회성비용이 종료되고 보안/정밀제어부문도 흑자전환(외형성장은 제한적이지만)이 예상된다. 엔진부문은 매출확대(민항기와 군용기의 부품 증가)에 따른 고정비부담 감소, 특수부문은 K9 자주포의 폴란드 수출 반영에 따른 수익성 향상이 전망된다. 연간 예상영업이익률은 3.3%(전년대비+5.6%pt)이다.


>> 실질적인 수주잔고 증가에 주목
3 분기말 기준으로 수주잔고는 2.88 조원에 그쳤다. 매출액 기준으로 1 년치를 조금 넘는 수준이다. 그러나 여기에는 민항기 엔진부품의 장기공급계약이 빠져 있다. 이를 감안하면 실질적인 수주잔고는 9 조원을 상회할 것으로 추정된다. 시가총액의 4 배를 넘는 수주잔고는 주가의 추가상승 동력이 될 수 있다. 참고로 민항기 부품 장기공급 계약은 P&W 사와의 GTF 엔진 공동개발 RSP 계약과 GE 사의 LEAP 엔진부품 공급계약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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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거래량 (주) 782,554
  • 시가 190,000
  • 거래대금 (백만) 147,659
  • 고가 193,000
  • 외국인보유율 43.39%
  • 저가 185,200
  • 시가총액 (억) 85,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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